【LEXUS Training Center_토요타 ‘카이젠 도조(改善道場)’ 한국 상륙】
상태바
【LEXUS Training Center_토요타 ‘카이젠 도조(改善道場)’ 한국 상륙】
  • cartech
  • 승인 2006.04.01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EXUS Training Center

한국토요타, 수입차업계 최초로 ‘렉서스 교육센터’ 개관

토요타 ‘카이젠 도조(改善道場)’ 한국 상륙

한국토요타는 지난 3월 11일 서울 성수동에 고객서비스 인재 육성을 위한 종합 교육시설인 렉서스 교육센터를 개관했다. 이곳에서는 수입차 업계 최초로 판금-도장 교육을 위한 ‘전문교육 시스템’을 포함한 일반 정비 교육, 카이젠 도조(改善道場), 영업 교육 등 자동차와 관련된 모든 교육 분야를 망라하는 종합 교육을 실시한다

한국토요타자동차는 수입차 업계 최초로 판금-도장 교육을 위한 ‘전문교육 시스템’을 포함한 일반 정비 교육, 카이젠 도조(改善道場), 영업 교육 등 자동차와 관련된 모든 교육 분야를 망라하는 종합 교육을 실시한다.

한국토요타(대표이사 치기라 타이조)는 지난 3월 11일 서울 성수동에 고객서비스 인재 육성을 위한 종합교육시설인 렉서스 교육센터를 개관, 국내 시장에 토요타 정신과 서비스 기술을 정착시켜 나간다.

총 140억원을 투자해 세워진 렉서스 교육센터는 약 1천300평 규모의 7층 최첨단 교육시설로,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보다 나은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설립되었다. 특히 토요타의 경영이념인 ‘카이젠(改善)’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카이젠도조(改善道場)’ 시설을 한국에 본격적으로 선보인다.

렉서스의 고객 서비스 정신 심는다

치기라 타이조 한국토요타자동차 사장은 “교육은 백년지대계라는 말처럼, 훌륭한 인재 육성을 통해 보다 나은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것은 토요타의 경영철학 중의 하나인 ‘히토츠쿠리(인재 개발 및 교육)’와 일맥상통한다.”며 “렉서스 교육센터를 활용해 진일보한 인재육성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렉서스 교육센터 개관식에는 일본 토요타자동차 고객서비스 운영센터의 히로시 카와카미 상무가 직접 참석해 축하해주었다. 히로시 상무는 “한국 토요타가 정비사 기술교육, 판금 도장교육, 보다 원활한 고객 대응을 위한 서비스 어드바이저 교육 그리고 영업 담당자 교육 등 딜러 여러분에게 질 높은 교육의 장을 마련할 수 있게 되어 무척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히고 “지속적인 교육을 바탕으로 보다 나은 고객 만족을 통해 한국시장에서 고객 만족 1위를 이룰 수 있도록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히로시 상무는 기자와의 인터뷰를 통해 “미국시장에서 렉서스가 성공할 수 있었던 것은 제품 우수성도 있었지만 상식을 뛰어 넘는 고객 서비스를 정착시켰기 때문”이라고 강조하고 “세계시장에서 이러한 렉서스의 고객 서비스를 벤치마킹할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고 있다”며 렉서스 교육센터 개관으로 한국시장에서도 글로벌한 기준의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렉서스 교육센터는 고객과의 상담기법을 철저하게 교육시키는 2층 카이젠 도조(改善道場)와 스프레이 부스, 샌딩 룸, 컬러 믹싱 룸, 판금계측기 등을 갖추고 판금/도장을 교육하는 3층 교육장이 자리잡고 있다. 4층에는 하이테크 기술을 배울 수 있는 하이테크 센터와 렉서스의 기본적인 정비기술을 배울 수 있는 일반 정비교육장이 있다. 5층 역시 일반 정비교육장으로 고장진단 교육과 신차 정비교육이 정기적으로 펼쳐진다.

한국토요타는 렉서스 교육센터가 본격 가동되게 되면 앞으로 렉서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