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그룹 코리아, 2010년 상반기 결산, 전년 대비 43% 성장
상태바
BMW 그룹 코리아, 2010년 상반기 결산, 전년 대비 43% 성장
  • 최진희
  • 승인 2010.07.07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MW 그룹코리아(대표김효준)는지난 5월에 이어6월에도사상최고판매를기록하며, 올상반기 BMW 브랜드6,901, MINI 브랜드946대등총 7,847대를 판매했다고밝혔다. 특히, 지난 5월과 6월에는각각등록대수 1,676(BMW 브랜드 1,472, MINI 브랜드 204), 1,708(BMW 브랜드1,523, MINI 브랜드185) 등최고판매량을기록하면서, 올해로한국진출 15주년을 맞는BMW 그룹코리아의위상을더욱높일수있는계기를마련했다.

BMW 브랜드의성공은출시전부터올해최고의신차로주목받은뉴 5시리즈의 성공적인데뷔와차별화된고객마케팅, X1과그란투리스모등새로운세그먼트에대한도전등이이유로꼽히고있다. 또한 새로운브랜드캠페인 더스토리오브조이(The Story of JOY)’캠페인을통해 BMW 브랜드의 감성적혜택을알리기위한적극적인커뮤니케이션을 전개했다.

MINI 브랜드는JCW패키지와 로렐 모델출시등라인업확장과목동전시장및용산브랜드라운지오픈을통해고객접점을확보하면서강남에 MINI 전용서비스를오픈하는등서비스를강화한게큰역할을했다. 또한 MINI 처럼생각하고행동한다는 비미니(Be MINI)’ 브랜드 캠페인을통해 MINI만의 독특한문화를더욱확산시켜왔다.

새롭게 진화한 5시리즈, 성장의 원동력

지난4, 유럽에 이어아시아최초로국내출시된뉴 5시리즈는 지난5938대에 이어6932대가 판매되면서3개월만에 2,165대 판매를기록했다.5시리즈는이피션트다이내믹스(EfficientDynamics) 기술을통한역동성과효율성, 미학적디자인의완벽한조화로‘진정한드라이빙의즐거움(Sheer Driving Pleasure)’을선사한다.

BMW 코리아는올하반기에는디젤모델인 520d535d를출시하면서성능과효율성을함께추구하는고객들을위해선택의폭을더욱넓힐예정이다.

그란투리스모, X1 새로운 세그먼트에 대한 도전

변화의 흐름과 다양한 고객의 요구에 맞춰 항상 새로운 세그먼트를 개척해온 BMW는 올 해 PAS(Progressive Activity Sedan)라는 전혀 새로운 장르의 자동차인 그란 투리스모(Gran Turismo)를 국내 시장에 선보이며, 프리미엄 중형세단의 새로운 비전과 기준을 제시하며 뉴 5 시리즈의 인기를 이어 가고 있다. 특히, 그란투리스모는 출시 한달 만에 300대의 계약물량이 대기 중이며, 지난 6월에만 56대가 등록되면서 한국 시장에 성공적으로 데뷔했다.

한편, 지난 2월에는 세계 최초의 프리미엄 컴팩트 SAV(Sports Activity Vehicle)인X1을 출시하면서 BMW코리아는 다양한 고객들의 요구에 맞는 새로운 세그먼트를 지속적으로 소개하고 고객의 폭을 넓혀가고 있다.

MINI, 라인업 강화와 고객 접점 확보로 저변 확대

MINI 브랜드는올상반기라인업을강화해고객층을늘리고, 고객접점을확보해괄목할만한성장을이뤄냈다. MINI는고성능모델인 JCW 패키지와클럽맨의스페셜에디션인로렐을출시하는등라인업을확장해다양한고객의니즈를만족시켰다.

또한, 신규전시장을목동에, MINI 최초의전용서비스센터를강남에오픈했으며, 용산에는브랜드라운지를 신설해 보다다양한고객들이 MINI를즐기고경험할수있는장을마련했다.

BMW 모토라드, 상반기 30% 성장

BMW 모토라드는2010년상반기총 313대를 판매하며2009년동기대비 30%의 성장을이뤄냈다. 2009년이미전체모터사이클시장의불황에도불구 5% 성장을 기록하며시장을선도해온 BMW 모토라드는 올해에도수퍼스포츠모터사이클 S1000RR의성공적인출시와바이커스미팅, 오프로드 바이커교육등모터사이클문화창출에도앞장서왔다. 또한 인천에신규전시장을오픈하면서고객접점을확대하며하반기성장을위한준비를마쳤다.

자동차의 미래를 제시하는 BMW 그룹 이노베이션 데이 아시아 투어 2010

BMW 그룹 코리아는 올해 한국시장 진출 15주년을 맞아 한국에서 사회적 기업으로서 또한 글로벌 선도 기업으로서 그 역할을 확대해 가고 있다.

이의 일환으로 BMW 그룹 코리아는 BMW 그룹 이노베이션 데이 아시아 투어 2010을 오는 9월 개최, BMW 그룹의 미래 자동차 비전을 공유하고 친환경 자동차의 기술 방향에 대한 다양한 논의를 이끌어 낼 계획이다. 또한 BMW가 가진 지식을 한국 산업과 사회로 이전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계획 중이다.

BMW 그룹 코리아 김효준 사장은 “올 해 상반기 BMW의 성공신화는 단시간 내에 이룰 수 없는 것으로, 지난 15년 동안 보내주신 고객의 사랑과 BMW의 노력이 시너지 효과를 내 이룬 성과”라면서, “앞으로도 업계의 리더로서 선도자로서 항상 새로움과 변화를 이끌면서 지속 가능한 자동차 산업을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2010상반기 주요모델판매대수

2010 상반기

2009 상반기

+/- (%)

BMW Group

7,847

5,478

+43

BMW

6,901

4,850

+42.3

1 Series

175

152

+15.1

3 Series

1,184

933

+26.9

5 Series

3,156

1,927

+63.8

6 Series

1

6

-83.3

7 Series

1,015

1,043

-2.7

X Family

1,070

667

+60.4

GT

56

-

M Series

105

94

+11.7

Z Series

139

28

+396.4

MINI

946

628

+50.6

Cooper

447

268

+66.8

Cooper S

258

177

+45.8

Cooper Convertible

41

34

+20.6

Cooper S Convertible

52

18

+188.9

Cooper Clubman

100

85

+17.6

Cooper S Clubman

48

46

+4.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