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 볼만한 곳/ '아진항공(AJIN AIRLINE)' 비행기 카페】
상태바
【가 볼만한 곳/ '아진항공(AJIN AIRLINE)' 비행기 카페】
  • cartech
  • 승인 2002.07.01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진항공(AJIN AIRLINE)' 비행기 카페

무더운 여름철이 본격적으로 시작되었다. 이맘때일수록 종종 고민에 빠지는 사람들이 많이 있을 것이다. 올 여름 휴가철에는 어디로 가야 되는지… 이럴 때는 사람들이 많이 몰리는 유명한 관광지보다는 별로 알려지지 않은 곳을 찾는 것이 더욱 경제적일 것이다. 이번 휴가철에는 송도유원지에 가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 이곳에 가면 해수욕장 및 유원지 등 일석이조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또한 이쪽으로 온다면 꼭 한 번 가 볼만한 곳이 있다. 바로 이곳이 이번 호에서 소개하고자 하는 '아진애어라인' 비행기 카페다

이승훈「본지 기자」nonstop-mail@hanmail.net

뭐지 않아 휴가철인데 어디로 행선지를 돌려야 될까? 시원한 해수욕장이나 산으로… 골프를 좋아하는 사람들은 골프장으로… 아이들을 생각하는 부모들은 놀이공원으로… 벌써부터 골치거리가 아플 것이다.

휴가철 행선지를 어디로 정할지를 고민하는 사람들의 고민거리를 한 번에 해결해 주는 곳이 바로 송도 신도시이다. 바로 새롭게 관광지로 부상하고 있는 송도 신도시. 바로 이곳에 가면 해수욕장 및 유원지 등 일석이조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특히 송도유원지는 인천 시가의 남쪽에 위치한 각종 위락시설을 갖춘 유원지이다. 여름에는 해수욕장으로 이용되며, 겨울에는 눈썰매장도 개장한다. 특히 송도유원지 내에는 야외풀장과 각종 놀이시설, 보트장 등이 있다.

한편 송도유원지 입구 근처를 지나가다 보면 깜짝 놀라는 사람들이 있을 것이다. 여기에 있어서는 안될 비행기 한 대가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모두들 으아해 할 것이다. 바로 여기가 '아진애어라인' 카페다.

그동안 송도공항이라는 비행기 레스토랑으로 운영하다가 한 달동안의 공사기간을 마치고, 인테리어부터 조경까지 대대적인 변화를 시도해 아진항공 퓨전 패밀리 레스토랑이라는 새이름으로 송도를 찾는 관광객들이 편하게 들릴 수 있도록 단장한 상태이다.

'A-300' 비행기안에서 이태리식 정통요리와 와인 한 잔을?

"Believe Guest(고객 존중), Best Service(고객 만족), Big Smile(환한 미소)이라는 본 마인드 아래 아진항공의 전 임직원들은 하나로 뭉쳐 색다른 레스토랑에서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아진항공의 박경원 매니저의 말이다. 이 비행기 카페는 아진항공을 포함해 전국에서는 4곳 밖에 없어 쉽게 볼 수 없는 색다른 카페다.

실제로 러시아에서 운행하던 'A-300' 비행기를 수입해 직접 세팅해서 인테리어를 꾸몄다. 이것을 운반하기 위해 컨테이너가 28대가 움직였다고 한다. 비행기를 타고 싶어도 아직까지 못타본 사람들은 그 느낌을 간접적이라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이 카페를 들어가기 위해서는 비행기를 타는 것처럼 계단식 통로를 올라가야 하는데 처음부터 비행기에 탑승하는 느낌을 받는다. 실내 내부는 비행기 객석을 그대로 살려는데, 대신 손님들이 편하게 식사 및 주류를 즐길 수 있게끔 하기 위해 자석공간을 조금 넓게 변경했다. 또한 실내 조명을 푸른색 빛으로 해 분위기가 한결 우아하고 고급스럽게 보인다.

아진항공 레스토랑의 최고의 장점은 전통식 이태리 정품요리를 저렴하게 먹을 수 있다는 것이다.

샐러드를 곁들인 루꼴라 소스의 이태리식 육회인 '까르빠죠' 및 달콤한 멜론과 파르마햄인 '쁘로슈또'는 이 카페의 별미 중에 별미인데 라지는 1만 4천원 스몰은 7천500원으로 정통 이태리 요리를 맛 볼 수 있다. 또한 신선한 해산물을 먹고 싶다면 '구아제또'를 권하고 싶고, 여러 가지 야채와 철갑상어알을 곁들어서 허브에 절인 훈제연어 요리인 '쌀모네'는 톡특한 맛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반면 자갈이 깔려있는 야외마당에 10개의 파라솔을 설치해 서해안 바다바람을 마음껏 즐길 수 있어, 또 다른 노천카페 같은 분위기를 연출한다.

아진항공 근처에는 관광소도 많이 있어 관광도 하면서 쉬어갈 겸해서 들리는 것도 괜찮다.

먼저 인천상륙작전 당시의 직전상황과 유품이 전시되어 있는 '인천상륙작전기념관', 옛날에 외국사신들이 이곳에서 머물다가 갔다는 '능허대', 신선한 공기 속에서 서해안을 바라보고 있는 '흥륜사' 등이 있다.

아진항공을 찾는데는 별로 어렵지 않을 것이다. 송도유원지 입구 근처만 가면 간판을 찾을 필요도 없이 비행기 한 대가 놓인 곳이 바로 아진항공 레스토랑이다.

인천 대중교통을 이용하려면 인천지하철 동춘, 동막역에서 내리거나, 1호선에서 동인천역에서 하차하면 된다. 버스는 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