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털 서비스 이용하기】
상태바
【렌털 서비스 이용하기】
  • cartech
  • 승인 2002.08.01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유의 개념이 바뀌고 있다. 요즘 젊은이들 사이에서는 구 '자가 소유'의 개념이 '렌털'의 개념으로 변하고 있는 추세다. 제일 먼저 렌털의 바람이 불기 시작한 것은 당연 고가의 주택이었다. 이미 서구에서는 보편화된 현상으로서 영구임대주택이 늘어났고, 운용리스 프로그램이 고급 자동차 시장에 도입되었다. 기업에서는 소프트웨어의 대여와 사무기기 등에 렌털의 바람이 불고 있고, 실생활에서는 아이들의 장난감까지 대여풍조가 깊숙이 자리잡고 있다.

이는 곧 실용주의와 이동성에 큰 가치를 두는 현대인들의 구미에 맞아떨어져 하나의 문화현상으로 나타난 것이다. 당장은 필요하지만 오랫동안 쓸 물건이 아닌 경우나 이사철에 번번이 가지고 다녀야하는 불편함이 있는 물건은 임대료를 내고 사용하는 편이 편하기 때문이다. 무엇보다도 온라인 상의 렌털 사이트가 등장하면서 렌털은 더욱 쉬어졌다. 그러나 계약서나 약관 내용 등을 꼼꼼히 따져봐야 나중에 불미스러운 일을 만들지 않는다. 이제 렌털 서비스의 이용에 대해 가까이 다가서 보자.

● 이럴 땐 렌털 서비스를 이용한다

신제품의 출현으로 인한 가격하락의 우려가 있는 품목

- 예를 들면 라이프사이클이 짧은 PC의 경우 빈번한 단종과 모델의 변화로 가격하락의 우려가 높다.

갑자기 단기간 필요할 때

- 단기적이고 돌발적인 프로젝트, 사내교육, 전시회, 세미나, Demo 시연 등이 있을 경우 사무기기의 빠른 대여가 가능하다. 또한 신혼여행지에서 필요한 캠코더나 여행가방, 아이들의 장남감등은 단기간 사용 품목이므로 대여를 하는 경우가 많다.

자본효율이 걱정될 때

- 구매를 할 때 대량의 자본지출이 요구되는 품목을 렌털 서비스를 이용한다면 장, 단기 사용자의 조건에 맞는 렌털료를 분할 납부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구입하기 전 시험사용이 필요할 때

- 최신의 고가장비의 경우 시험적으로 렌탈 용품을 사용한 후 적합 장비를 선정할 수 있다. 또한 구입결정에 시간이 소요될 경우 우선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원가 계산이 복잡할 때

- 렌털료를 프로젝트나 이용부서의 비용으로 처리하기 때문에 복잡한 회계처리를 해소해 준다.

<박스> 렌털의 장점

장비의 유지보수에 대한 걱정이 없고 수리비와 유지비에 대한 부담이 없고 시간과 공간의 장애를 극복할 수 있다. 원하는 물량을 원하는 기간만큼 구입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사용할 수 있다. 고가장비의 대량사용은 기간과 수량에서 구입에 대한 부담으로 작용하므로 이럴 땐 렌털이 유리하다.

● 렌털 사이트 이용하기

주로 온라인상의 대여 사이트는 오프라인의 렌털 업체가 상품을 제공하고 그 상품들을 온라인 상에서 거래하는 렌털 전자 상거래 서비스인 것이다.

거의 대부분의 사이트가 회원제를 채택해 운영하고 있으므로 먼저 회원가입을 해야 한다. 아직까지는 무료 회원제가 많다. 비용은 렌털 기간과 품목에 따라 다르므로 기간과 품목선정에 심혈을 기울여야 최소의 비용으로 최대의 만족을 얻을 수 있다. 배송의 경우 서울이나 수도권은 모든 상품이 배송 가능하나, 지방의 경우 렌털 서비스가 불가한 경우도 있으니 유의해야 한다. 또한 급한 상황이 아니라면 일주일정도 전에 미리 예약을 해 놓으면 확실한 거래를 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계약서는 물건의 하자 여부를 꼼꼼히 따진 후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