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속 200㎞를 넘나드는 짜릿한 드라이브 RC-Car 즐기기】
상태바
【시속 200㎞를 넘나드는 짜릿한 드라이브 RC-Car 즐기기】
  • cartech
  • 승인 2002.10.01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선 조종 모형차인 RC-Car는 조립부터 도장까지 내 손으로

직접 만든 차로 짜릿한 경주를 즐길 수 있다는 매력 때문에 대중의 주목을 받고 있다. 2∼3초 내에 시속 200㎞에 이르는 가속력과 스피드가 실제 자동차 경주의 스릴을 그대로 느끼게 해준다. 아이들과 함께 모형차를 조립하면서 교육적 효과도 높이고, 가족들이 단합할 수 있는 시간도 가져보자. 이번호에는 RC-Car에 대해서 소개한다

RC란?

Radio Control의 약자인 RC는 무선조종을 뜻하는 말로서, 전파를 이용한 송수신장치를 통해 모형 비행기, 헬기, 자동차, 보트 등을 원격 조종하는 것이다. 따라서 RC-Car는 원격 조종 자동차를 말한다.

무선조종은 27∼75MHz 주파수 대역의 전파를 이용한 송신기 및 수신기, 서보 등의 장치와 엔진, 변속기, 모터 등의 기타 전기, 기계 장치로 이뤄진다. 조종자는 송신기를 움직여 전파를 발생시키고, 송신기는 발생한 전파를 수신기에 전달한다. 수신기는 수신 받은 전파로부터 조종신호를 추출한 다음, 조종간 움직임에 따라 비례적으로 서보 모터를 회전시키는 제어명령을 내려서 비행, 혹은 주행장치를 움직인다.

RC 자동차는 RC를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이 택하는 종목 중의 하나다. 비행기나 한 지식도 익힌 다음 새 차를 조립해서 즐기는 편이 좋다.”고 말한다. 특히 초보자는 엔진차보다 전동차를 구입하는 것이 RC자동차와 쉽게 친해 질 수 있는 방법이다

RC 자동차 경주장

RC 자동차 경주장은 온로드와 오프로드, 전동차와 엔진차 경주장이 구분되어 있다. 자신의 차에 적합한지 알아보고 찾는 것이 좋다. 기후가 나쁠 때에는 실내 경주장을 이용해도 된다. 비용은 5천원에서 1만 5천원 정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