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비기기 가이드/자동차 에어컨 장비 가이드】
상태바
【정비기기 가이드/자동차 에어컨 장비 가이드】
  • cartech
  • 승인 2003.04.01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호 리프트기에 이어서 이번호에서는 자동차 에어컨 장비 대해서 알아본다. 에어컨 장비 중에서 최고 제품인 회수충전기를 중점으로 정량주입기, 매니폴드 게이지까지 폭넓게 다루었다. 고가 장비 중에 하나인 자동차 에어컨 장비는 4∼5개월에 불과한 기간동안 사용되는 제품이기 때문에 한 해 수익을 위해 제대로 선택해야 한다. 구입 때 제품의 우수성뿐만 아니라 AS도 잘되는지 꼼꼼하게 따져봐야 한다

자동차 에어컨 장비도 고가 장비 중에 하나이기 때문에 신중하게 고려해야 하는데 현재 시중에는 많은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특히 이 에어컨 장비는 연중 사용하는 것이 아니고 1년 중 길어야 4∼5개월 정도 사용하는 제품이다. 따라서 그 짧은 기간에 사용 중 고장이 나거나 AS를 받는데 불편을 겪게 된다면 제 아무리 좋은 제품이라고 하더라도 사용자에게는 손해를 입히게 된다. 그렇지 않아도 업소를 운영하는데 힘들어진 요즘, 비싸게 구입한 장비까지 말썽을 부린다면 그처럼 힘들게 하는 것도 없을 것이다.

이번호에서는 현재 시판중인 제품을 중심으로 각 제품의 특징을 정리해 보았다. 이들 제품은 자동차 에어컨 장비를 전문으로 취급하는 업체들이 생산 및 수입 판매하는 것으로, 기본적으로 갖추어야 시스템뿐만 아니라 사용자가 보다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편리성을 두루 갖춘 제품들이다. 제품 소개는 가나다순(업체명)으로 정리했다.

⊙ 네스테크(NEXTECH)

●HL-25H

PAC-910M은 환경 Q마크 및 ISO 9001 인증을 획득한 에어컨 회수충전기다. 이 제품은 네스테크가 자신 있게 내놓는 2003년 신제품이다.

이 제품의 장점은 먼저 국내 최대 압력게이지를 채택한 것이다. 직경 120mm의 국내 최대 압력게이지를 채택해 비교적 먼 거리에서도 장비 내의 압력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오동작으로 에러 발생 때 에러 메시지 표현 및 자기진단 기능으로 신속하게 대처되고, 가스용기가 내장됨에 따라 외관이 청결하다.

무엇보다도 큰 특징은 강력한 회수 컴프레서를 들 수 있다. 3,600rpm의 회전속도와 782와트의 고성능 회수 기능을 갖춘, 세계 최고의 단포스 회수 컴프레서를 적용해 에어컨가스 회수시간을 대폭 단축시켰다.

제품 문의: 네스테크 080-209-2020

⊙ 레미코퍼레이션(REMI CORPORATION)

●RE-3000

미국 로빈에어(ROBIN AIR) 회사와 제휴를 통해 수입 판매하고는 레미코퍼레이션은 자동차 에어컨 장비를 전문으로 취급하는 업체다. 따라서 다량의 에어컨 장비를 출시하고 있는데 그 중에서 자신 있게 추천하는 제품 중에 하나가 RE-3000이다.

이 제품의 특징 중에 하나가 각종 안전장치를 적용하고 있다. 장비 내 고압발생 때 350psi에서 자동정지 경고, 시스템에 냉매가 없거나 남아 있을 경우 작동차단 경고 및 표시등이 켜짐, 진공 펌프 오일 및 재생필터 교환시기 표시 등 작업자가 보다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작업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자체고장 진단 표시기능, 탱크 내 잔류 냉매 무게 및 총 무게 확인기능, 폐냉동오일 분리 및 배출 가능 등을 적용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