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Car_렉서스 LS600h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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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w Car_렉서스 LS600h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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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승인 2007.11.06 13: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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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최초의 V8 하이브리드 풀타임 AWD 세단
Lexus LS600hL

신개발 5리터 엔진과 전기모터로 6리터급의 주행성능을 발휘하는 렉서스의 LS600hL가 국내 소비자들을 만난다. ‘차세대 친환경 고급차’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우수한 연비와 함께 이산화탄소 저감으로 환경적인 면도 한층 업그레이드되었다. 도요타의 최첨단 기술력이 결집된 렉서스 LS600hL은 세계최초의 V8 하이브리드 풀타임 AWD세단으로 445마력의 동력성능과 신개발 풀타임 AWD시스템과 첨단 차체역학통합제어시스템이 적용되어 우수한 안정성을 갖추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국도요타자동차는 렉서스브랜드의 최상급모델인 LS600hL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뛰어난 주행성능과 고도의 환경 성능을 높은 수준에서 양립시킨 LS600hL은 세계최초의 V8 하이브리드 풀타임 AWD세단으로 신개발 V8 5리터엔진과 고출력모터의 하이브리드 시너지드라이브를 통해 445마력(시스템출력 기준)의 동력성능을 발휘한다. 또한 풀타임 AWD시스템과 첨단 VDIM(차체 역학 통합제어시스템)을 적용해 우수한 안정성과 예방안전성을 실현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와 함께 엔진과 모터의 최적제어, 감속 때 4륜회생브레이크에 의한 에너지 회수 등에 의해 연료소비를 억제하고, 지구온난화에 대응할 수 있도록 이산화탄소를 저감해, ‘차세대 친환경 고급차’라는 새로운 가치를 제시하고 있다.
렉서스 LS600hL의 국내 판매가격은 1억 9천700만원(부가세 포함)이다.

뛰어난 기술력의 하이브리드시스템
LS600hL은 실린더 내 직접분사와 포트분사를 병용하는 5리터 V8, D-4S 직분사 가솔린엔진과 전동 연속가변 밸브타이밍기구(VVT-iE)를 채용했으며, 고출력 전기모터와의 시너지효과를 통해 최고출력 445마력, 0→100km/h 도달시간이 5.6초에 불과하는 등 6리터급에 필적하는 동력성능을 구현했다.
부드럽고 응답성이 뛰어난 하이브리드 트랜스미션과 풀타임 AWD시스템이 어울려 어떠한 노면상황에서도 안정감 있는 주행성능을 제공한다.
토센(Torsen) LSD를 채용한 LS600hL은 주행조건에 따라 최적의 구동력을 자동적으로 앞/뒷바퀴에 배분해주는데, 통상 주행 때에는 앞바퀴와 뒷바퀴의 구동력 배분을 40:60으로 하고 주행상황에 따라 구동력을 순간적으로 50:50 또는 30:70으로 자동 조절한다.
LS600hL은 렉서스 하이브리드를 상징하는 깊이있는 블루컬러를 프런트그릴과 리어부위 및 카드키에 장착된 마크, 리어의 차명로고, 사이드엠블럼, 헤드램프 외관 디자인부분과 렌즈주변, 엔진커버 오너멘트 로고 등에 적용했다.
에너지흐름을 나타내는 에너지모니터, 주행상태를 상시 확인할 수 있는 TFT멀티인포메이션 디스플레이 등을 통해 운전자에게 하이브리드시스템의 상태를 실시간으로 알려준다.

렉서스의 자랑, 동급 최고의 친환경성
환경친화적 성능구현을 목표로 개발된 LS600hL은 CO2 배출량을 동급대비 현저히 낮은 수준인 km당 245.5g으로 낮추었고, 이를 통해 리터당 9.5km(1등급)의 동급 최저수준의 연비를 달성시켰다.
LS600hL의 4륜재생브레이크는 렉서스 하이브리드 드라이브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로, 감속 및 제동 때 기존에 버려지던 운동에너지를 전기로 변환, 이를 배터리에 회수해 재이용하는데, 앞/뒷바퀴의 재생브레이크와 유압브레이크를 유기적으로 제어함으로써 에너지의 회수효율을 높이고 연료소비를 억제하면서 확실한 제동력과 부드러운 제동성능을 제공하게 된다.

뛰어난 안전장치와 정숙성
VDIM(차체역학 통합제어시스템)은 전자제어스로틀을 통해 새로운 ECB(전자제어 브레이크시스템), EPS(전동파워 스티어링), VSC(차량안정제어시스템), ABS(안티록 브레이크시스템), EBD(전자제동력 분배) 및 엔진토크를 통합, 관리한다. 또한 VDIM은 센서를 통해 코너링 때 미끄럼발생을 예상, 운전자가 쉽게 대처할 수 있도록 브레이크, 엔진, 스티어링을 통합 제어하는 기능을 한다. 새로운 VDIM시스템은 기존의 방식보다 신속하게 데이터를 수집해 시스템을 훨씬 더 원활하고 효과적으로 가동시켜주는데, 특히 풀타임 AWD와의 조합을 통해 발진 및 가속, 회전성능 등에서 한 차원 높은 예방안전성과 안정성을 실현했다.
렉서스 특유의 정숙성부분에 있어서는 엔진, 모터, 하이브리드, 트랜스미션, 트랜스퍼, 타이어에 이르기까지 구조를 재점검해 정숙성 확보를 최적화시켰으며, 실린더 헤드커버부위에 방음재를 추가함으로써 엔진의 진동과 소음을 줄였다. 또한 EV(Electric Vehicle)모드를 추가해 출발 및 단거리 저속주행 때 전기모터만으로도 주행이 가능해 더욱 뛰어난 정숙성을 구현했다.

Lexus LS600h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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