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Car_아우디 R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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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w Car_아우디 R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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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승인 2007.11.06 13: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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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8 FSI엔진의 초고성능 미드십 스포츠카
AUDI R8 4.2 FSI quattro


아우디 R8 레이싱카는 세계에서 가장 혹독한 레이스인 르망24시 레이스에서 2000~2002년, 2004~2005년의 다섯차례에 걸쳐 우승하며 뛰어난 기술력과 디자인을 인정받았다. R8 레이싱카의 앞선 기술과 진보적인 철학이 양산모델인 R8에도 그대로 녹아있다. 고성능, 다이내믹한 주행성능과 장거리 레이싱을 위한 최적의 인체공학적 디자인과 내구성 등이 그것이다
아우디코리아는 지난 10월 21일 한강 잠원지구에서 신차발표회를 열고 아우디 최초의 초고성능 미드십 수퍼 스포츠카 아우디 R8를 선보였다.
아우디 R8은 2003년 프랑크푸르트모터쇼에서 공개된 아우디 르망 콰트로 컨셉카의 양산모델 버전으로 차체 중앙에 엔진이 달린 미드십 스포츠카이다. 지난 2006년 파리모터쇼에서 세계최초로 소개된 바 있다. V8 FSI엔진이 적용되어 최고출력 420마력의 성능을 자랑하며, 풀타임 4륜구동시스템 콰트로, 항공용 알루미늄 차체 ASF 등 최첨단기술들이 적용되어 최상의 주행성능을 구현한다.

다이내믹한 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최첨단 기술력
독일 양산차 브랜드로는 처음으로 수퍼 스포츠카시장에 출사표를 던지는 아우디의 야심작 R8은 4,200cc V8 FSI 가솔린 직분사 엔진이 적용되었고 최고출력 420마력, 최대토크 43.9kgm, 0→100km/h 도달시간 4.6초의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며 최고속도는 301km/h에 이른다.
아우디의 다이내믹한 특성과 최고의 품격을 가장 잘 표현하고 있는 아우디 최초의 초고성능 미드십 스포츠카 아우디 R8은 2000년부터 2005년까지 세계에서 가장 혹독한 자동차 경주대회로 유명한 르망24시(Le Mans 24 Hours) 레이스에 6회출전 5회우승이라는 전설적인 기록을 수립하고 명예롭게 은퇴한 아우디 R8 프로토타입 레이싱카로부터 그 이름과 명성을 가져왔다.
아우디 R8은 아우디의 탁월한 기술력분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명성을 얻고 있는 아우디 자동차 디자인의 우수성을 여실히 보여주며, 300km/h를 넘나드는 스피드를 견딜 수 있는 까다로운 기술적 요건을 만족시키며 공기역학적으로 완벽한 균형을 만들어냈다. 차체의 무게는 줄이고 강성은 오히려 높인 ASF(Audi Space Frame) 기술을 적용해 알루미늄으로 차체를 제작, 적은 무게와 단단함이 완벽한 조화를 이루도록 했다. 무게 대비 출력비율이 1마력당 3.71kg에 불과해 더욱 다이내믹한 주행을 가능하게 한다.
또한 아우디 R8에 적용된 4륜구동 시스템 콰트로 최신버전은 평소 주행 때에는 미드십 스포츠카답게 앞/뒤바퀴에 44:56으로 동력을 배분하고, 주행상황에 따라 앞바퀴로 10~35%의 동력을 더 보내 최적의 동력배분상태를 유지해 최상의 주행안정성을 확보해 준다.
변속기로는 R트로닉 6단자동변속기, 또는 6단수동변속기가 장착된다. 새롭게 개발된 R트로닉 자동변속기는 쉬프트-바이-와이어(shift-by-wire) 기술이 적용되어 더욱 빠르게 작동하고, 쉬프트패들은 경주차를 운전하는 듯한 스릴을 느끼게 한다.

스프린터를 연상시키는 날렵한 외관
외관은 마치, 전력질주를 앞두고 있는 스프린터의 근육을 연상시킨다. 아우디 패밀리룩인 싱글프레임이 적용되었고, 아우디 모델로는 처음으로 아우디를 상징하는 4개의 링이 그릴 위쪽 본네트에 위치하고 있다. 또한 양산형모델로는 최초로 LED 주간운행등이 기본으로 적용되었다.
길이 4.43m, 높이 1.25m, 너비 1.9m는 스포츠카의 황금비율을 이루고 있고, 2.65m에 이르는 휠베이스는 아우디 R8의 내부와 세로로 적용된 엔진 뒷부분에 넉넉한 공간을 제공한다. 트렁크 용량은 100리터이고, 승객석 쪽의 공간을 함께 이용하면 골프백 등을 실을 수 있다.
R8의 앞쪽 끝부분은 부드럽게 이어지는 루프라인과 2인승 아우디임을 나타내는 전형적인 스위핑라인으로 이어진다. 휠 아치 위쪽의 역동적인 라인과 숄더라인은 앞쪽 끝, 측면과 뒷부분을 이어주고 도어와 트랜지션에 당당한 풍채를 더해준다.
뒤쪽범퍼의 2개의 거대한 포맷 디퓨저는 공기역학적인 디자인으로 설계되었으며, 2쌍의 원형 트윈 테일파이프는 디퓨저 오프닝 위의 각각 왼쪽과 오른쪽에 위치해 있다.

운전자 중심의 인체공학적인 인테리어와 편의장치
운전석은 센터콘솔이 약간 높게 위치해 있는 운전자 중심의 콕핏구조이다. 콘솔 위의 인스투르먼트패널은 운전석쪽으로 약간 향하도록 되어 있고, 스티어링휠은 아랫부분이 평평한 형태로 다이내믹한 아우디모델의 전형적인 특징을 채용했다.
기본사양으로 가죽스포츠시트가 장착되며, 가죽과 알칸타라가 조합된 시트는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또한 12스피커, 465W 디지털앰프, 노면 소음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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