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비기술 강의 - 현대.기아차 뉴 메커니즘 분석 Euro-Ⅳ 디젤엔진과 CPF(배기가스 후처리장치) 현대?기아차에 적용되는 승용형 디젤엔진은 Euro-Ⅳ 엔진인데, 엔진의 김홍현 「현대,기아차 천안정비연수원」
◆ 개요 강화된 배기가스 규제(EURO-Ⅳ)에서는 PM과 Nox 성분에 대한 규제치가 CPF란 디젤엔진의 배기가스 중 PM(Particulate Matters)을 필터를
◆ Euro-Ⅲ와 Euro-Ⅳ ① 경유승용차의 배기가스 규제 고압 연료분사장치(커먼레일-Common Rail), 전자제어 장치 등을 적용하고 하지만, 휘발유 차와 비교해 볼 때 CO/HC의 배출량은 적으나 PM/Nox ☞ CO/HC : 휘발유 차 대비 1/2~1/5 수준 ☞ Nox : 휘발유 차 대비 6~8배 배출(Euro-Ⅳ 만족 차는 3~4배) 이에 경유차 환경위원회에서는 경유승용차 허용으로 인한 추가적인 이러한 대책이 추진된다는 전제 하에 환경위원회에서는 2005년 매연
② Euro-Ⅳ 대응 기술 환경부는 2006년부터 적용되는 자동차 배출가스 허용기준을 휘발유자동차는 이 가운데 경유승용차 규제는 이미 2005년부터 유럽연합에 적용하고 저작권자 © 카테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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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uro-Ⅳ 디젤엔진과 CPF(배기가스 후처리장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