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와 기아자동차는 최근 신개념의 1톤 소형트럭인 ‘포터-Ⅱ와 박정원 「현대·기아자동차 하이테크팀 p702318@hanmail.net」 ● 엔진 포터-Ⅱ와 봉고-Ⅲ에는 국내 배기 규제 및 유로-3 규제에 대응할
● 자동변속기 자동변속기는 RZD(제품 기호)사양으로, 풀타임 전자제어 방식의 자트코 기존 포터에 적용되었던 아이신(AISIN) 자동변속기의 경우 유압을 ● 브레이크 시스템 ① ABS 포터-Ⅱ와 봉고-Ⅲ에 설치된 ABS 형식은 이미 승용차에 장착되어 ABS제어는 앞 좌우 바퀴에 각각 1개씩의 휠 센서(그림 6 참조)와 만도의 MGH-20 ABS는 이미 승용차에 채용되어 ABS제어와 EBD제어를 ② 차동제한장치(LD: Locking Differential) 포터-Ⅱ와 봉고-Ⅲ에는 차동제한장치인 LD(Locking Differential) 일반 디퍼렌셜의 경우 양측바퀴에 속도를 다르게 가질 수 있도록 저작권자 © 카테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신차종 메커니즘 분석/현대 포터-Ⅱ & 기아 봉고-Ⅲ 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