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종 메커니즘/투스카니 적용 메커니즘 분석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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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차종 메커니즘/투스카니 적용 메커니즘 분석②
  • yyjun
  • 승인 2001.12.10 00:0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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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스카니 적용 메커니즘 분석② 보디 컨트롤 모듈(BCM)


투스카니 적용 메커니즘 분석②


보디 컨트롤 모듈(BCM)



- 보디 컨트롤 모듈


(BCM: BODY CONTROL
MODULE) 구성



에탁스(BCM 일체형)


② 퓨즈박스


③ 릴레이


④ 키레스 엔트리(수신기 BCM 내장)


⑤ 하이스캔 통신(입출력 확인 & 강제 구동)


⑥ 리모컨 입력(하이스캔 & 코드 세이빙 장치)



컬러별 릴레이종류


·흰색: 5PIN


·회색: 1접점 2배열 방식


·노랑색: 다이오드


·파랑색: 저항 & 코일


·검정색: 코일



BCM 기능







ⓐ 워셔 연동 와이퍼 제어


ⓑ 차속 감응형 와이퍼


ⓒ 안전벨트 경고등


ⓓ 중앙 집중 도어록


ⓔ 키 회수 기능


ⓕ 이그니션 키 홀 조명


ⓖ 감광식 룸 램프


ⓗ 파워 윈도 타이머


ⓘ 충돌 때 언로크 기능


ⓙ 미등 자동 소등 기능


ⓚ 와이퍼 스노 모드


ⓛ 폴딩 미러


ⓜ 오토라이트


ⓝ 자기진단 기능


ⓞ 퓨즈박스


ⓟ 각종 릴레이





충돌 감지 때 언로크 기능


· IG1이 ON 상태에서 충돌신호: 5초간 언로크 신호 출력


· 충돌신호 전원 12V: 충돌신호 입력 때 1.5V 이하


· 충돌 때 200㎳ 동안 로(LOW) 출력, IG OFF 때 리세트된다.



도난경보장치 기능


경계상태(ARM)


경계해제(DISARM)


경보기능(ALARM)


경계해제(DISARM)


· 리모컨의 언로크 버튼을 누른다. 해저드 램프가 1초 주기, 50%
듀티로 2회 출력된다.


· 경계 상태에서 도어 경고 스위치, IG1, IG2가 ON되면 경계상태는
즉시 취소된다.


이것은 리모컨 로크를 누르기 전 운전자가 차 내부에 있다고 인식한다.


경보해제(DISARM)


경보 중 도어 경고스위치가 ON이고 IG1과 IG2가 30초 동안 ON이 되면 경보상태는
해제됨과 동시에 경계해제 상태로 진입한다.



도난경보 자동 도어로크 장치


· 언로크나 모든 도어가 닫혀져 있을 때


· 모든 도어가 닫혀져 있고 키에 의해 로크 되었을 때


· 모든 도어가 닫혀져 있고 로크
상태며 경계 상태일 때


BCM이 리모컨으로부터 언로크 신호를 수신 후 30초 이내 도어, 후드, 트렁크가
열리지 않았을 때 리모컨의 로크 신호가 없을 때에는 자동으로 로크 출력


경보 중 트렁크 열림


· 경계 상태 도중 키에 의해 트렁크가 열리면 경보가 OFF되고 경계
상태로 유지한다.


· 트렁크가 키에 의해 열린 상태에서 후드, 도어 열림 때 경보
상태로 진입한다.


· 트렁크 도어가 닫히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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