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ker News〕
상태바
〔Maker News〕
  • cartech
  • 승인 2008.06.17 0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성 입증된 볼보의 ‘시티 세이프티’
볼보코리아는 지난 2월 볼보의 차세대 안전시스템인 시티 세이프티(City Safety)가 영국 자동차 연구기관인 태참(The Motor Insurance Repair Research Centre)을 통해 그 뛰어난 성능을 입증받았다고 밝혔다.
시티 세이프티는 차 앞 유리 상단에 적용된 광각카메라시스템을 통해 전방 교통상황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해 시속 30km/h 이하의 저속추돌을 방지하는 시스템으로, 도심에서의 충돌안전성을 획기적으로 보강하기 위해 개발된 차세대 액티브 세이프티 장치이다.
태참은 독일 보험사협회와 영국, 독일, 스페인의 각종 언론사와 정부기간을 대상으로 세계 주요 자동차브랜드의 차세대 안전시스템을 소개하는 자리에서 “볼보 시티 세이프티는 저속사고를 효과적으로 방지해 줄 새롭고 뛰어난 기술”이라며 극찬했다.
볼보 시티 세이프티는 올 가을 유럽에서 먼저 첫 선을 보일 볼보의 신차 XC60에 본격 적용될 예정이며, 볼보코리아는 내년 상반기 XC60을 시티 세이프티와 함께 한국에 선보일 계획이다.
YFU-한국도요타, 교환장학생 프로그램 진행
한국도요타자동차는 한국 YFU(국제학생교류회)와 공동으로 실시하는 제3회 일본 연간 교환장학생 프로그램의 대상 학생 2명이 지난 3월 11일 일본으로 출국했다고 밝혔다.
일본연간 교환장학생프로그램은 매년 2명의 학생을 선발해 일본의 고등학교에 1년간 유학 및 현지 홈스테이 기회를 제공하는 한일 청소년 교류프로그램으로, 한국도요타자동차는 총 600만엔 상당의 학자금 및 체류비용을 후원하고 있다.
지난 3월 6일에는 올해 선발된 2명의 학생들을 축하하는 환송행사가 서울 프라자호텔에서 열렸으며, 이 자리에는 일본 도요타자동차 본사와 일본 YFU가 선발한 2명의 일본 고등학생들도 함께 자리했다.
폭스바겐, 매거진 ‘Das Auto’ 창간
폭스바겐코리아는 3월호를 시작으로 자체적으로 발행하는 폭스바겐 매거진 ‘Das Auto(The Car)’를 창간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폭스바겐 매거진에는 폭스바겐에 대한 정보는 물론 여행 및 레저 등의 라이프스타일과 관련된 다양한 기사와 함께 사회명사와 예술가들이 참여한 인터뷰, 그리고 화보까지 제공하며 살아있는 멤버십 매거진을 지향한다는 계획이다.
창간호인 3월호에는 지휘자 금난새, 소설가 최인호, 가수 이현우 등 각계각층 명사들의 축하 인사, 제주도와 이탈리아의 다채로운 여행기와 사진작가 김중만이 촬영한 뉴 비틀 등 화려한 볼거리가 담겨져 있다.
인베스터사, 스카니아 지분 폭스바겐에 매각
스웨덴 인베스터사는 자사가 보유하고 있던 스카니아 지분 전량을 주당 200크로나(한화 약 3만원)의 가격에 폭스바겐에 매각하기로 결정했으며, 전체 거래 규모는 29억 유로(한화 약 4조 2천억원)라고 밝혔다.
지난 해 인베스터사, 발렌베리 재단과 폭스바겐은 스카니아의 소유구조를 보다 명확히 하고자 심도있는 논의를 진행했으며, 이 과정에서 폭스바겐이 스카니아의 최대 주주가 되고자 하는 관심을 표명한 바 있다.
이번 지분 매입으로 스카니아의 최대 주주가 된 폭스바겐은 장기적인 주주가치 극대화를 위해 강력한 프리미엄 브랜드로서의 스카니아의 입지를 유지하고 발전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폭스바겐은 현 경영진을 지지하고 현재의 전략을 유지해 나갈 계획이며, 비즈니스 모델이나 사업운영에 있어 변화는 없을 것이라고 밝혔다.
아우디, 골프대회 개최
아우디코리아는 오는 4월 7일 서울·경기지역 예선을 시작으로 아우디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 ‘제4회 아우디 콰트로컵 골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아우디 콰트로컵 골프대회는 5월 하순까지 전국 각지의 최고급 골프장에서 5회의 지역예선과 6월 9일에 있을 한국결선 등 총 7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한국결선대회 진출기회는 콰트로 리그의 상위 20% 내 선수들에게 부여되며, 최종 우승자 1팀(2명)은 오는 10월 스페인 떼네리페에서 열리는 아우디 콰트로컵 월드파이널에서 세계 40여 개국의 결선 우승자들과 실력을 겨루게 된다. 아우디코리아는 최종 우승자 1팀에게 아우디 콰트로컵 월드 파이널에 관련된 비즈니스 클래스 항공요금 및 최고급 호텔 포함 경비 일체를 후원하게 된다.
제4회 아우디 콰트로컵 골프대회 참가비는 15만원(부가세 별도)으로 아우디 고객이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