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체탐방 / GAIN EST
상태바
업체탐방 / GAIN EST
  • cartech
  • 승인 2008.06.17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체탐방 / GAIN EST

자동차 진단정비기기의 대명사 보쉬 한국 총판
(주)가인 이에스티

보쉬 자동차 정비기기 국내 총판인 (주)가인 이에스티는 지난 2002년 회사 설립이후 지속적인 매출 증가에 힘입어 최근 경기도 김포시에 공장 및 사무실을 확장 이전하고 제2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전 세계 자동차 정비기기 관련 전시회를 돌아다니며 정비기기 시장의 트렌드를 몸소 익혀 온 김봉욱 대표는 최근 벨기에의 타이어 정비기기 브랜드인 DQN과 국내 판매 계약을 맺고 본격적인 영업에 나섰다. 가인 이에스티는 올 해 주력 제품인 보쉬의 진단 스캐너와 DQN을 통해 전년대비 15% 이상 성장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김아롱 「본 지 기자」

세계적인 자동차부품 및 정비기기 전문회사인 보쉬의 한국총판인 가인이에스티(GAIN EST)가 최근 경기도 김포시에 공장 및 사무실을 확장 이전하고 벨기에의 타이어 정비기기 브랜드인 DQN을 국내 시장에 선보였다.
지난 2002년 설립된 가인 이에스티(대표 : 김봉욱)는 그동안 보쉬 엔진 종합 진단기 및 배기가스 분석기, 자기진단 스캐너, 배터리 테스터, 모바일 엔진진단기 등 자동차 종합 서비스 시스템을 비롯해 디젤 연료라인 진단 시스템, CRDI 종합분석기 등 디젤 엔진 서비스 시스템 및 종합서비스 시스템을 판매해 왔다. 또한 조선이공대 등 자동차 관련대학과 산학협력을 통해 보쉬 진단 장비 보급과 교육에도 앞장서 왔다.
가인 이에스티는 그동안 종합 진단기기 시장 위주로 판매해 오던 전략을 수정해 자기진단 스캐너를 새로운 주력 판매 제품으로 내놓고 투자를 확대할 계획이다. 김봉욱 가인 이에스티 사장은 “최근 정비 시장은 신차들이 쏟아져 나오지만 상대적으로 고장률이 낮아 기계적인 교환 정비 수요가 줄어 든 대신 자기진단을 통한 진단정비 시장 규모가 확대되고 있다. 보쉬 제품은 내구성이 뛰어나며 전 세계에서 판매되고 있는 거의 모든 차종에 대한 차량 제원을 두루 갖추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수입차 시장이 확대되면서 글로벌 브랜드인 보쉬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보쉬 제품이 가격이 좀 비싼 편에 속하지만 물론 기술을 중시하는 정비업소나 전문 정비업체 등에서 꾸준한 수요를 보이고 있다. 최근에는 커먼레일 시스템 등 신 시스템이 차량에 적용되면서 이와 관련한 정비기기에 투자하는 업소들도 늘었다. 수입차 정비시장이 본격적으로 개방되기 시작하면 이러한 특화된 정비 서비스의 중요성이 더욱 커질 것으로 본다”고 말한다.
진단 스캐너의 경우 수입차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국내 자동차 메이커들도 전용 진단 장비를 갖춰야 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지만 전용 툴은 가격이 비싸고 호환성이 떨어지는 단점이 있다. 보쉬 제품은 이러한 단점을 극복한 범용 장비에서도 탁월한 성능을 자랑한다. 보쉬 진단 스캐너는 전 세계에서 판매되는 대부분의 차종에 대한 막대한 서비스 데이터와 제원을 갖추고 있을 뿐만 아니라 차종별 정비지침서와 회로도, 부품 적용 가이드(부품코드 및 적용차종)를 내장하고 있어 작업 효율성이 뛰어나다. 연간 4회까지 데이터 업데이트가 가능한 것도 가인 이에스티의 자랑이다.
한편 가인 이에스티는 지난 3월 초에 개최된 한국 오토서비스 2008 전시회를 통해 벨기에의 타이어 정비기기 브랜드인 DQN을 국내 시장에 선보였다. DQN은 지난 1929년부터 타이어 관련 정비기기만 생산해 온 전문업체이다. 가인 이에스티가 선보인 제품은 타이어 탈착기(제품명 Pro-fit)로 초보자도 쉽게 작업이 가능할 정도로 간편하면서도 내구성이 뛰어나며 10인치에서 최대 26인치까지 적용이 가능한 범용성을 자랑하는 것이 특징이다.
지난 1988년부터 자동차 정비기기 시장에 뛰어든 김봉욱 사장은 회사 설립 이전부터 국내에서 처음으로 보쉬 총판 사업권을 획득하는 등 정비기기 시장에서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쌓아왔음은 물론 업계에서 마당발로 통할 만큼 폭넓은 인맥을 자랑한다. 또한 김 사장은 이탈리아, 독일, 미국, 중국 등 세계 각국에서 개최되는 유명 자동차 정비기기 관련 전시회를 꾸준히 참관하면서 자동차 정비기기 시장의 트렌드를 파악함은 물론 새로운 사업 아이템을 개발하는데 부단한 노력을 해 오고 있다. DQN 브랜드의 한국 도입 역시 이러한 노력의 결과라고 할 수 있다. 또한 회사 설립 이래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 오면서 올 해에도 전년 대비 약 15% 정도 매출이 증대할 것으로 기대되는 이유 가운데 하나다.

[박스기사]
기술이 곧 이익이다. 타이어 교환기의 혁명
DQN Pro-fit 타이어 탈착기
가인 이에스티(대표 : 김봉욱)는 최근 벨기에의 타이어 정비기기 전문 브랜드인 DQN을 국내에 선보였다. 이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