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에코다이나믹스 청소년 원정대 출정식 가져
상태바
기아차, 에코다이나믹스 청소년 원정대 출정식 가져
  • CAR & TECH
  • 승인 2011.01.10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녹색 미래를 꿈꾸는 청소년들이 뜬다!

녹색 미래를 꿈꾸는 기아차 에코다이나믹스 청소년 원정대가 본격 활동을 위한 힘찬 첫걸음을 내딛었다.

기아자동차는 8일 국내영업본부 사옥(서울 압구정 소재)에서 정연국 국내영업본부장, 강지원 원정대 후원회장 (세계 孝문화본부 총재, 변호사), 이종걸 원정대 자문위원 (국회의원), 이충직 원정대장과 원정대원 21명 등 관계자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0 에코다이나믹스 청소년 원정대 출정식’을 가졌다.

정연국 기아차 국내영업본부장은 인사말을 통해 “미래주역인 청소년들이 전세계적 이슈인 환경 문제를 탐구하는 이번 프로그램 참가를 통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 해외원정을 포함한 대원들의 성장 과정을 기아차가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2010 에코다이나믹스 청소년 원정대’는 미래주역인 청소년들을 위한 기아차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한국글로벌재단,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가 공동 주관하고, 세계孝문화본부, 국립공원관리공단, 환경부가 후원하고, 버그하우스코리아가 협찬한다.

기아차는 펀키아 홈페이지(http://www.funkia.kr)을 통해 접수한 15~19세 남녀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지난해 11월 서류전형, 면접, 체력테스트를 진행했으며, 국내 원정 훈련을 통해 21명의 해외 원정대원을 최종 확정했다.

‘2010 에코다이나믹스 청소년 원정대’는 11월 말부터 이달 초까지 광릉수목원, 대관령, 북한산 등지에서 환경이슈 교육, 국내 생태탐방, 국내 생태 오지 훈련 등 총 5차에 걸친 교육과 훈련과정을 거쳤다.

이번 출정식을 통해 원정대원들은 그 동안 받은 환경 관련 교육, 훈련 등을 바탕으로 이달 중 말레이시아 보르네오섬 사락왁(Sarawak) 일대에서 생태 탐방 및 현지 자원봉사 활동을 진행하며 다음달에는 울릉도와 독도에서 해양 천연생태계 탐사를 진행하는 등 본격적인 국내외 생태 탐방을 진행한다.

기아차는 에코다이나믹스 청소년 원정대의 운영 및 원정 경비, 차량 등을 지원하며, 원정대 선발, 훈련과정, 국내외 활동 등을 동영상으로 제작해 펀키아 홈페이지(http://www.funkia.kr)에 올려 녹색 미래를 꿈꾸는 청소년들의 땀과 열정을 생생히 전할 예정이다.

한편, 기아차는 미래주역인 청소년을 위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2006년부터 2009년까지 로체 청소년 원정대를 지원했으며, 2010년부터 친환경 글로벌 미래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에코다이나믹스 청소년 원정대’로 새롭게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출처: 기아자동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