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대학생 마케팅 캠프 GLOBAL’ 개최
상태바
현대차, ‘대학생 마케팅 캠프 GLOBAL’ 개최
  • CAR & TECH
  • 승인 2011.02.16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자동차(회장 정몽구)는 15일~16일, 서울 신촌 일대와 강남 리츠칼튼 호텔에서 한·중 주요 대학의 마케팅 관련 학과 대학생 60여 명을 초청해 ‘현대차 대학생 마케팅 캠프 Global’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양국의 대학생들이 마케팅 지식을 활발히 공유하고 젊은 세대만의 도전 정신과 글로벌 마인드를 함양시키기 위해 개최됐다.

이번 행사에는 지난달 31일 개최된 ‘현대차 대학생 마케팅 캠프 KOREA’에 참여한 대학생 120여명 중 우수학생으로 선발된 30명과‘현대차 중국 대학생 글로벌 마케팅 공모전’을 통해 선발된 중국 대학생 30명 등 총 60명이 참가했다.

현대차는 이번 캠프에서 양국의 대학생들이 현대차의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인 ‘New Thinking. New possibilities.’와 브랜드 전략인 ‘모던 프리미엄’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캠프에 참가한 양국 대학생들은 주어진 주제를 표현하는 사물 촬영, 현대차가 연상되는 상징물 촬영 등 이색 과제를 실시하며 창의적인 의견을 공유하는‘대학생 크리에이티브 마케터 원정대’, 언어의 장벽을 넘어 활발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문화를 교류하는 ‘글로벌 스피드 퀴즈’등 창의력과 협동심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했다.

또한 캠프 참가자들은 지구 환경, 에너지, 기아 및 빈곤 등 글로벌 이슈에 대해 함께 토론하는 ‘글로벌 이슈 퍼포먼스’를 통해 양국의 문화와 정서를 이해하고 글로벌 마인드를 함양하는 기회를 가졌다.

나아가 양국 대학생들은‘모던 프리미엄’을 표현하는 드레스 코드를 지정하고 패션쇼를 실시하는‘현대차 브랜드 데이’행사를 통해 젊은 세대의 시각에서 브랜드를 새롭게 해석하기도 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캠프는 국내를 비롯, 해외의 우수 인재들도 달라진 현대차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직접 체감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며“이번 행사를 계기로 글로벌 기업으로서 전 세계의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한 초석을 다질 계획이다”고 밝혔다.

현대차는 국내 우수 인재의 해외 파견뿐만 아니라 해외 우수 인재를 국내에 초청하는 연수 프로그램을 적극 실시해 국내외 대학생들이 활발히 교류하며 우리나라 기업의 글로벌 위상을 체감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현대차 대학생 마케팅 캠프 Global’,‘대학 수업 연계 프로그램’등 인재 육성 프로그램을 금년부터 국내뿐만 아니라 미국, 인도, 중국 등 현대차 생산법인 소재 국가의 주요 대학에서 확대 시행할 예정이다.

한편, 현대차는 지난 1일 전국 주요 대학의 마케팅 관련 학과 대학생 120여명이 참가한 ‘현대차, 대학생 마케팅 캠프 KOREA’를 개최했으며, 중국에서는 지난해 12월 전국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현대차 중국 대학생 글로벌 마케팅 공모전’을 개최해 예선, 본선, 결선의 3단계 선발 과정을 통해 Global 캠프에 참가할 대학생들을 선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