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쉬디젤시스템코리아 박영후 사장, 보쉬 그린 카 주제로 특별 강연
상태바
한국보쉬디젤시스템코리아 박영후 사장, 보쉬 그린 카 주제로 특별 강연
  • 운영자
  • 승인 2011.04.14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린디젤 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한국보쉬디젤시스템 코리아 박영후 사장이 13일, 울산대학교 그린 카 인재 양성 센터 교육관에서 개최된 CEO 초청 특별 강연에 참석해 보쉬의 그린 카를 주제로 강의했다.



이번 특별 강연에서 박영후 사장은 자동차, 산업기술, 소비재, 건설기술 분야 등의 글로벌 리더인 보쉬 그룹의 비전, 경영 철학 및 리더십에 대한 소개와 함께, 올해 창립 125주년을 맞은 보쉬의 창립자인 로버트 보쉬의 철학에 대해 강조했다.

또한 박 사장은 그린 카는 단순한 전기차, 연료전지차 이상으로 내연기관의 조화를 이루어 발전해 나갈 때 글로벌 자동차산업의 발전이 가능하다고 강조하며, 미래의 산업 인재가 될 학생들을 대상으로 산업 비전을 제시, 미래의 글로벌 리더가 될 대학생들이 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비전과 가치관 및 경쟁력에 대해 학생들과 함께 의견 교류의 장을 펼쳤다.

한편, 한국에서 보쉬는 자동차부품 및 부품 애프터마켓, 산업 자동화 제품, 전동공구 및 액세서리, 보안기술 등을 생산, 판매하고 있다. 1972년 한국에서 사업을 시작해 1985년 서울 사무소를 개설했다. 한국에 있는 보쉬 관계사들은 보쉬 그룹의 한국 지사인 한국로버트보쉬㈜를 비롯해 ㈜보쉬 전장, ETAS 코리아㈜, ㈜보쉬 렉스로스 코리아 그리고 합작 회사인 ㈜두원정공 (두원 그룹 60% 소유), ㈜케피코 (현대자동차그룹 50% 소유), SB LiMotive (삼성 SDI 50% 소유)가 있으며, 현재 2011년 1월 1일 기준으로 3천840 여명의 임직원들이 근무하고 있다. 보쉬는 한국에 300명 이상의 연구개발 엔지니어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첨단 테스트 및 어플리케이션 설비를 보유한 기술연구소 등 연구 개발 부문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2010년 보쉬그룹의 한국 내 사전 집계 매출은 2조 2천42억 원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