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코리아, 뉴 아우디 A6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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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 코리아, 뉴 아우디 A6 출시
  • 최진희
  • 승인 2011.08.29 09: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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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 코리아(대표: 트레버 힐)는 8월 28일(일) 아우디 센터 대치에서 앞선 디자인, 첨단 기술, 강력한 성능, 효율성 등 모든 부문에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다이내믹 비즈니스 세단 ‘뉴 아우디 A6’를 출시했다.

7년 만에 풀체인지 되어 새롭게 선보이는 7세대 모델 뉴 A6는 경량 바디, 다이내믹한 섀시, 보다 다양하고 새로워진 운전자 보조시스템 및 멀티미디어 시스템 등 모든 기술 분야에서 획기적인 솔루션을 제시하고 있다.

경량 바디 기술 부문에서 선구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아우디는 뉴 A6를 통해, 더욱 가볍고 안전하며 강한 차체를 선보였다. 특히, 더욱 진보된 기술을 통해 스틸과 알루미늄의 조화를 이룬 알루미늄 하이브리드 차체를 사용해 차체에서만 80kg을 감소시키는 등, 뉴 A6의 무게를 이전 모델 대비 최대 135kg까지 감소시켰다.

완전히 새로워진 뉴 A6의 디자인은 아우디의 슬로건인 “기술을 통한 진보”를 시각적으로 잘 표현하고 있다. 전장 4,915mm, 전폭 1,874mm, 전고 1,455mm로 이전 모델에 비해 전장은 12mm 줄어 별 차이가 없는 반면, 전폭은 19mm 늘어났고 전고는 4mm 낮아져 더욱더 다이내믹한 비율을 제공한다. 특히, 커진 전폭과 함께 프론트 오버행이 짧아지면서 휠베이스가 69mm 늘어나 실내 공간이 훨씬 넓어졌고, 핸들링 또한 다이내믹해 졌다.

차량 전면의 전천후 제논 플러스 헤드라이트는 물결이 흐르는 듯한 곡선이 낮에도 밝게 빛나고 있어, 멀리서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아우디만의 위용을 갖추고 있다. 특히, 실내는 보다 넓어지고 우아해졌다. 인테리어의 핵심인 ‘랩-어라운드’ 디자인은 운전석부터 앞 좌석 전체를 부드럽게 흐르면서 차량과 탑승자간에 편안한 일체감을 제공해 준다. 또한, 모든 구성 부품이 정밀하게 조율되어 있어 탁월한 승차감을 제공한다.

뉴 A6에는 2,000cc 및 3,000cc TFSI 가솔린 엔진과 3,000cc TDI 디젤 등 세가지 엔진이 탑재되며, 세가지 엔진 모두 성능과 연비까지 향상시켰다.

뉴 A6에 탑재된 2.0 TFSI 가솔린 직분사 엔진은 새롭게 개발된 신형으로, 최고출력 211마력, 최대토크 35.7kg∙m, 0=>100km/h 7.6초, 국내 공인연비 13.8km/리터, 최고속도 210km/h(안전속도제한)의 성능을 제공한다. 8단 멀티트로닉 무단변속기가 탑재된 뉴 A6 2.0 TFSI의 출력과 토크는 이전 모델에 비해 24% 이상 향상된 반면, 연비는 28% 향상되었다.

수퍼차저 기술이 적용된 3.0 TFSI 가솔린 직분사 엔진을 탑재한 ‘뉴 아우디 A6 3.0 TFSI 콰트로’는 최고출력 310마력, 최대토크 44.9kg∙m, 0=>100km/h 5.8초의 강력한 성능을 자랑한다. 국내 공인연비는 9.5km/리터, 최고 속도는 210km/h(안전속도제한)이다. 출력과 토크는 이전 모델보다 각각 10마력, 2kg.m가 늘어난 반면 연비는 16% 향상되었다. 8단 팁트로닉 자동변속기가 적용되었다.

‘뉴 아우디 A6 3.0 TDI 콰트로’는 7단 S-트로닉 듀얼클러치 변속기와 3.0 TDI 디젤 직분사 엔진이 적용되어, 최고출력 245마력, 최대토크 51.0kg.m, 0=>100km/h 6.1초, 최고속도 250km/h(안전속도제한)의 성능을 발휘한다. 뉴 A6 3.0 TDI 콰트로는 출력이 5마력 높아지고 0=>100km/h가 0.7초 빨라지는 등 성능은 높아졌고, 연비는 리터당 13.5km로 이전 모델보다 22% 향상되었다.

아우디가 자랑하는 풀타임 4륜구동 콰트로(quattro) 최신 버전은, 주행 안정성을 높이고 악천후에서도 탁월한 성능을 발휘한다. 헤드업 디스플레이(Head-up Display), 아우디 드라이브 셀렉트, 아우디 홀드 어시스트 등, 편리한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제공하고, 한국형 순정 내비게이션이 장착된 MMI 3G+, 20G 용량의 주크박스, 블루투스, 컴포트 키 등, 최신의 첨단 사양들이 대거 적용되어 있어 보다 편안한 운전의 즐거움을 느끼게 해 준다.

아우디 코리아의 트레버 힐 사장은 "아우디 A6는 지금까지 700만대가 넘게 팔린 아우디의 대표적인 베스트셀링 모델로, 한국은 A6 모델의 전세계 5위권의 판매고를 보이고 있는 중요한 시장”이라며, “아우디의 대표모델인 A6와 콰트로의 성능을 보다 많은 고객에게 선보이기 위해 3.0 TFSI 모델의 가격을 최대한 낮게 책정했다."고 말했다.

국내 판매 가격은 뉴 A6 2.0 TFSI 5,900만원, 뉴 A6 2.0 TFSI 다이내믹 6,290만원, 뉴 A6 3.0 TFSI 콰트로 6,880만원, 뉴 A6 3.0 TFSI 콰트로 다이내믹 7,870만원, 뉴 A6 3.0 TDI 콰트로 6,880만원, 뉴 A6 3.0 TDI 콰트로 다이내믹 7,870만원이다(부가세 포함).

특히, 가장 많은 판매를 보여 온 3.0 TFSI 모델은, 7년만에 풀체인지된 신차임에도 뉴 A6 3.0 TFSI 콰트로는 160만원, 뉴 A6 3.0 TFSI 콰트로 다이내믹은 190만원 가격이 낮아졌고, 통상 가격이 더 높은 3.0 디젤 모델도 3.0 가솔린 모델과 같은 가격으로 책정했다.

<뉴 아우디 A6 라인업>

모델명

A6 2.0

TFSI

A6 2.0

TFSI 다이내믹

A6 3.0

TFSI 콰트로

A6 3.0

TFSI 콰트로

다이내믹

A6 3.0

TDI 콰트로

A6 3.0

TDI 콰트로

다이내믹

구동방식

앞바퀴굴림

앞바퀴굴림

콰트로

콰트로

콰트로

콰트로

최대출력(마력)

211 (+41)

211 (+41)

310 (+10)

310 (+10)

245 (+5)

245 (+5)

최대토크(kg∙m)

35.7 (+7.1)

35.7 (+7.1)

44.9 (+2)

44.9 (+2)

51.0 (+0)

51.0 (+0)

연비(km/l)

13.8

(+3 / 28%↑)

13.8

(+3 / 28%↑)

9.5

(+1.5 / 16%↑)

9.5

(+1.5 / 16%↑)

13.5

(+2.4 / 22%↑)

13.5

(+2.4 / 22%↑)

0→100km/h(초)

7.6 (-0.9)

7. 6(-0.9)

5.8 (-0.1)

5.8 (-0.1)

6.1 (-0.7)

6.1 (-0.7)

변속기

8단

멀티트로닉

8단

멀티트로닉

8단

팁트로닉

8단

팁트로닉

7단

S-트로닉

7단

S-트로닉

휠(인치)

17

18

18

19

18

19

가격(만원)

5,900만원

6,290만원

6,880만원

7,870만원

6,880만원

7,870만원

l (+/-)는 이전 모델과 비교한 것임.

l 가격은 부가세 포함 가격임.

한편, 아우디 코리아는 8월 1일부터 19일까지 인천 송도에서, 아우디 사상 처음이자 한국 수입차 업계 처음으로 아시아 8개국의 고객, 언론, 아우디 관계자 등 1,660여명을 초청해 아우디의 새로운 프레스티지 중형 비즈니스 세단 ‘뉴 아우디 A6’의 아태지역 출시를 위한 대규모 사전 시승 행사를 성공리에 마쳤다.

국가별로 2박 3일의 일정으로 방한해 뉴 A6를 만난 참가자들은, 이번 행사를 위해 아우디 코리아가 특별 건축한 ‘뉴 A6 파빌리온’에서 뉴 A6 차량과 아우디 기술에 대한 정보를 얻고, 차량 성능 위주의 다이내믹(dynamic) 드라이빙 세션, 송도와 영종도를 오가며 한국의 경관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주행 위주의 시닉(scenic) 드라이빙 세션을 통해, 뉴 A6의 앞선 스타일과 기술, 성능을 체험했다.

특히, 시승 행사 후에는 한국가구박물관 등 서울의 주요 지역을 방문해 한국의 문화와 정취를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도 마련해, 참가자들에게 한국에 대한 좋은 이미지를 느끼도록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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