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자동차애프터마켓 전문전시회 ‘2012 오토모티브위크’ 23일 개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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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최대 자동차애프터마켓 전문전시회 ‘2012 오토모티브위크’ 23일 개막
  • 전윤태
  • 승인 2012.03.23 15: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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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 오토모티브위크(Automotive Week 2012)가 23일 킨텍스 제1전시장 및 옥외에서 열렸다.

23일부터 25일까지 열리는 오토모티브위크는 국내 최대인 29,000㎡의 면적에 도요타, 한국타이어, 소낙스, 에이씨엠 등 국내외 212개사가 참가했다. 부스 규모는 총 975개이다. 특히 국내 애프터마켓 전시회 중 유일하게 지경부가 선정한 '유망 전시회'로 이름을 올리는 등 명실상부한 국내 최고수준이다.

6회째를 맞는 2012 오토모티브위크는 '스마트 오토 서비스(SMART Auto Service)'를 테마로, 자동차정비•주유 및 서비스 전문전시회인 '오토서비스코리아'와 튜닝•커스텀 및 모터스포츠 전문전시회인 '더 튜닝쇼”가 동시에 열렸다.

킨텍스 브랜드 전시팀 박영균팀장은 “세계적인 애프터마켓 트렌드는 장비와 인간과의 커뮤니케이션 및 편의성을 강조한 스마트화에 주력”이라며 “국내 최고를 자랑하는 오토모티브위크에서 세계적인 애프터마켓 트렌드는 물론 수퍼카, 튜닝카 외에 다양한 모바일 라이프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올해 관람객은 작년보다 만여명 늘어난 6만명을 전망했다. 늘어난 관람객에 걸맞게 국제적인 자동차 애프터마켓 시장의 트렌드 변화를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전시품목과 부스들로 구성되었다.

드리프트 창시자로 알려진 츠지야 케이치가 참가하는 드리프트 데모런, 오토캠핑 아웃도어 특별관, 전기자동차 및 도요타 프리우스 시승행사, 카액세서리 자동차용품 아울렛, 모터스포츠 특별관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열렸다. 이밖에 텐트 등 오토캠핑 용품, 자동차 악세서리부터 정비기기, 공구 등 정비소 내 사용 용품 등 일반인과 전문 정비인을 위한 다양한 경품도 종료 후 추첨을 통해 증정했다.

한편, 이번 전시회에는 달라진 위상을 반영하듯 총 23개국 197개사의 바이어 238명이 참관했다. 국내 업체의 해외 진출 교두보를 마련하기 위해 주최측은 '수출 상담회'를 23일 개막 당일 오후 1시부터 4시간 동안 별도로 진행했다. 올해는 예년과 달리 러시아 등 극동아시아 지역에서 대거 방한해 국내 애프터마켓에 대한 관심이 더 넓어진 것으로 주최 측은 평가했다.

입장권은 23일 개막 당일부터는 현장 구매만 가능하며 가격은 일반 6천원이다. 단 20인 이상 단체는 현장 할인 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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