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소상공인을 위한 '캐스퍼' 구매 지원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현대자동차, 소상공인을 위한 '캐스퍼' 구매 지원 업무협약 체결
  • 유예리 기자
  • 승인 2022.06.02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란우산공제 가입 소상공인 대상…캐스퍼∙캐스퍼 밴 구매 혜택 제공
“소상공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중소기업중앙회와 다각도로 협업할 계획”
현대자동차가 노란우산공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캐스퍼, 캐스퍼 밴 차량 구매 지원 혜택을 제공한다

현대자동차가 지난 5월 31일 중소기업중앙회와 업무 협약을 맺고 노란우산공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캐스퍼, 캐스퍼 밴 차량 구매 지원 혜택을 제공한다.

노란우산공제는 소기업 · 소상공인의 사업 및 생활안정을 위해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운영하는 공제 제도이다. 전국 소기업 · 소상공인 중 25%가 가입되어 있다.

현대차는 이번 협약을 통해 노란우산공제 가입 고객에게 캐스퍼와 캐스퍼 밴 구입 시 6개월 무이자 거치형 할부, 전용 카드 캐시백, 계약금 지원 등 다양한 구매 혜택을 지원한다.

6개월 무이자 거치형 할부는 거치 기간 동안 이자를 납부하는 기존 거치형 할부와 달리, 48개월의 할부 기간 중 초기 6개월의 거치 기간 동안 이자도 납부하지 않고(월 납입금 없음) 이후부터 월 할부금을 납부해 초기 자금 부담이 적은 방식이다. 할부 개월 수 및 거치기간은 고정된다.

아울러 현대차는 원금의 일부를 유예해 월 할부금 납입 부담을 낮추는 ‘유예형 할부’ 선택 시 금리를 인하해 주고, 매월 동일한 금액을 납부하는 ‘표준형 할부’를 60개월 이하 기간으로 선택 시 1% 대의 저금리를 적용하는 등 소상공인의 구매 부담을 낮추기 위한 다양한 할부 혜택도 제공한다.

 

※ 할부 상품 유형

구분 방식
표준형 할부 원금을 할부 기간 동안 매월 일정한 금액으로 나누어 납부하는 방식
유예형 총 할부금의 일부는 원금과 이자를 일정하게 납부하고, 남은 원금은 이자만 납부하다가 만기 시에 한꺼번에 상환하는 방식
거치형 거치 기간 동안은 이자만 납부하고, 그 이후부터 할부금을 매월 일정하게 납부하는 방식

 

전용 카드 캐시백은 고객이 현대차 전용 카드로 500만원 이상 결제 및 세이브 오토 사용 시 20만원 캐시백을 제공한다. 계약금 지원은 차량 구매 시 계약금 10만원을 지원한다. (세이브 오토: 신차 구매 시 일정 포인트를 미리 받고 차량 구매 후 매달 적립되는 포인트로 상환하는 현대카드의 자동차 구매 혜택)

모든 구매 혜택은 중복으로 적용 가능하다.

혜택 대상은 노란우산공제 가입자 중 2022년 6월부터 12월까지 계약을 완료한 고객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캐스퍼 홈페이지(https://casper.hyundai.com)에서 노란우산공제 회원 인증 후 확인할 수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소상공인분들이 캐스퍼 차량 구매 시 보다 실질적인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며 “앞으로 중소기업중앙회와 함께 소상공인분들께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다각도로 협업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