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그워너, 볼보 차세대 전기차 플랫폼에 탑재될 인버터 공급
상태바
보그워너, 볼보 차세대 전기차 플랫폼에 탑재될 인버터 공급
  • 유예리 기자
  • 승인 2023.10.05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의 최신 3세대 실리콘 카바이드 기술 제공받아
보그워너는 볼보자동차의 차세대 배터리 전기차(BEV) 플랫폼에 탑재될 인버터를 공급한다

다양한 스펙트럼의 전자 제품을 제공하는 글로벌 반도체업체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가 지속 가능한 혁신적 모빌리티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리더 보그워너의 특허받은 바이퍼(Viper) 전력 모듈에 탑재될 최신 3세대 750V 실리콘카바이드(SiC) MOSFET 다이스를 공급한다. 

보그워너의 전력 모듈은 볼보의 기존 및 미래 전기차를 위한 보그워너 트랙션 인버터 플랫폼에 사용된다.

볼보자동차 최고운영책임자 겸 부사장 하비에르 발레라(Javier Varela)는 “이번 협업은 보다 연장된 주행거리와 빠른 충전으로 볼보자동차 전기차의 매력을 더욱 향상시키는 기회가 될 것이다. 이와 더불어 2030년까지 완전한 전기화를 달성하기 위한 볼보의 개발을 지원하고 우리의 수직적 통합과 핵심 부품 관리를 강화할 것이다”고 말했다. 

보그워너 부회장 겸 파워드라이브 시스템(PowerDrive Systems) 사장 겸 총괄 책임자인 스테판 데멀레(Dr. Stefan Demmerle)는 “보그워너는 우리의 오랜 고객사 볼보자동차의 차세대 배터리 전기차(BEV) 플랫폼에 탑재될 인버터를 공급하기 위해 ST와 협업하게 되어 기쁘다”라고 말했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의 최신 3세대 750V 실리콘카바이드(SiC)가 적용된 인버터

보그워너는 ST SiC MOSFET 다이스의 성능을 최대한으로 활용하기 위해 ST의 기술팀과 긴밀히 협력하여 ST의 다이스를 보그워너의 바이퍼 전력 스위치 맞춤형으로 제작하였으며, 이로써 인버터 성능을 최적화하고 비용 효율적인 소형 설계를 제공하게 되었다. 양사의 협업은 급성장하는 전기차시장에서 요구되는 대용량 기술 역량을 충족한다.

ST오토모티브 및 디스크리트 그룹 사장 마르코몬티(Marco Monti)는 “볼보자동차는 전기화 및 부품 업계의 선도업체 보그워너와의 협력을 통해 고객에게 우수한 자동차 성능과 주행거리를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이다“며 “우리는 수직적 통합 등을 통해 SiC 역량을 확장하고 SiC 공급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사업을 확장하여 우리의 글로벌 자동차 및 산업 고객이 전기화 및 고효율을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ST의 대용량 STPOWER SiC 제품은 이탈리아와 싱가포르에 위치한 반도체 제조 시설에서 생산되며 모로코와 중국에 위치한 후공정 제조시설에서 패키징 및 테스트를 거친다. 

한편, ST는 자사 전력반도체의 본고장이자 SiC의 통합 연구, 개발, 및 제조 현장이 위치한 이탈리아 카타니아에 신규 통합 SiC 기판 제조시설을 구축해 자사의 제조 역량을 확장하겠다고 발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