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탐방] TEXA 본사를 방문하다
상태바
[브랜드 탐방] TEXA 본사를 방문하다
  • 카테크
  • 승인 2024.02.02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대리점 관계자 이탈리아 본사 연수교육 받아

TEXA는 국내 대리점 관계자 8명과 함께 지난해 12월 2일부터 10일까지 이탈리아 베니스에 위치한 TEXA 본사를 방문해 연수교육을 진행했다. 지난 2019년 방문 이후 코로나19로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하지 못하다 지난해 연말 다시 본사 방문교육을 진행하게 됐다. 이번호에는 TEXA 본사에 대한 인터뷰 기사를 게재한다
 

Q1. TEXA에 대해 소개해주세요
A. TEXA는 유럽의 자동차 산업이 엄청나게 변화하는 시기에 미캐닉의 요구를 예측할 수 있었던 Bruno Vianello 회장의 비전으로 1992년에 설립되었다.

첫 번째 단계는 멀티 브랜드 진단이라는 단일 도구를 사용하여 다양한 차량을 진단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제품 라인을 만드는 것이었다. 그 후 우리는 몇 대의 장비로 시작하여 현재 고객에게 20개 이상의 다양한 에어컨 관련 장비 라인을 구현했으며, 이후 다른 제품의 범위도 점차 더욱 확장되었다.

물론 첫 번째 도구에는 지금 우리에게 익숙한 첨단 기술이 없었지만 사용자 친화적일 뿐만 아니라 처음부터 매우 효율적이고 효과적이었다.

우리의 목표는 표준을 개선하는 것이며 우리의 사고방식은 항상 문제의 해결이나 일반적인 요구 사항을 예상하는 것이었다. 따라서 우리는 더 나아지기 위해 매년 매출액의 10% 이상을 연구 개발에 투자한다. 우리 회사는 그동안 110개의 특허를 획득했으며 그중 58개가 마스터이며 중요한 인증을 획득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했다.

예를 들어, 이제 우리는 자동차 산업의 기본인 IATF 16949 인증이나 ISO/IEC27001 및 TISAX와 같은 개인 데이터 관련 인증을 전담 부서에서 지속적으로 따르고 있다. 우리는 또한 환경 정책과 관련된 인증인 ISO 14001:2015를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ISO 14001:2015는 우리 주변의 환경 존중에 대한 우리의 약속을 구체적으로 입증하고 우리 활동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인다. 이러한 어려운 시기에도 시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수년에 걸쳐 기술을 개발하고 향상시키기 위해 우리는 매년 더 많은 수를 늘릴 수 있었다.

현재 우리 본사의 직원 수는 약 750명이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고객과 더 가까워지고 더 많은 지원을 제공하기 위해 먼저 TEXA 이베리아를 통해 스페인에 8개 지점을 개설한 다음 TEXA 독일, TEXA 프랑스, TEXA UK, TEXA USA, TEXA 폴란드, TEXA 러시아 및 TEXA 브라질을 개설했다. 이곳에서는 애프터서비스와 교육 과정도 처리하여 고객에게 더 가깝고 고객의 요구에 더 가깝고 물론 시장의 요청에 가까운 완벽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TEXA는 국내 대리점 관계자 8명과 함께 지난해 12월 2일부터 10일까지 이탈리아 베니스에 위치한 TEXA 본사를 방문해 연수교육을 진행했다

Q2. 자동차 관련 제품군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A. TEXA는 30년이 넘는 기간 동안 다양한 제품을 만들어 왔다. 정비기기, 텔레모빌리티 및 새로운 e-파워트레인 등 세 가지 사업 부문이 있다. 특히 정비기기 분야의 전용 제품 라인이 만들어졌다.

고객의 요구를 만족시키는 멀티 브랜드 및 멀티 환경 도구는 디스플레이 장치 및 차량 인터페이스가 있는 진단 도구를 요구하는 정비사부터 ADAS 보정 시스템 중 하나가 필요할 수 있는 유리 수리 전문가에 이르기까지 고객의 모든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다. 

어떤 경우든 가장 중요하고 고전적인 비즈니스 라인은 진단도구다. 우리 회사의 진단 도구 디스플레이와 인터페이스는 항상 혁신적이고 뛰어난 성능을 발휘한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내구성 있고 다용도로 만드는 많은 하드웨어 기능뿐만 아니라 많은 진단 프로토콜과 관련된 가능성도 갖추고 있다.

요즘에는 적어도 Pass-Thru 프로토콜에 액세스할 수 있는 가능성 없이 진단을 진행하는 것을 생각하기 어렵다. TEXA는 이 모든 연결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이러한 높은 표준 하드웨어와 항상 지속적으로 개발되는 소프트웨어를 관리한다.

물론 Pass-Thru는 매우 중요하지만 소프트웨어와 함께 진단할 수 있는 모든 가능성의 피라미드 꼭대기에 불과하다. 결국 우리가 IDC5 소프트웨어를 진단의 ‘두뇌’이라고 부르는 이유가 있으며, 이를 통해 우선 멀티 브랜드 진단을 수행할 수 있다. 그러나 이는 우리 소프트웨어를 강력하고 역동적으로 만드는 요소 중 하나일 뿐이다.

TEXA는 국내 대리점 관계자 8명과 함께 지난해 12월 2일부터 10일까지 이탈리아 베니스에 위치한 TEXA 본사를 방문해 연수교육을 진행했다

또 다른 하나는 소프트웨어 자체가 갖는 멀티환경 품질이다. 여러 유형의 차량에서 작동하고 이를 위해 자동차, 트럭, 선박, 자전거 등 차량 애플리케이션이기 때문에 환경이라고 부르는 다양한 모듈로 나누어져 있다. 

고객은 단일 도구를 사용하여 다른 도구를 변경할 필요 없이 슈퍼카, 오토바이 또는 농경용 트랙터 모두에서 진단을 진행할 수 있다. 이 소프트웨어의 큰 기능은 고객이 시장의 최신 변화에 부응할 수 있도록 하는 지속적인 업데이트 출시로 인해 가능하다.

어쨌든 이것은 TEXA가 차량 제조업체와 지속적으로 접촉하고 보호된 진단 기능의 통합 기능으로 소프트웨어를 개선하고 있기 때문에 제공할 수 있는 것의 기반일 뿐이다.

FCA, VW 등 다양한 브랜드의 ECU 접근이 제한되는 상황에서도 진단이 가능하며, 앞으로 더 많은 브랜드를 추가할 계획이다.

마침내 우리는 진단 도구를 직접 사용하여 고객이 도움과 기술 지원을 요청할 수 있는 iSupport라는 서비스 덕분에 진단 중에 유통업체와 고객에게 지원을 제공할 수 있다.

TEXA Bruno Vianello 회장

정비기기의 또 다른 중요한 진단 라인은 ADAS 진단이다. 오늘날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은 운전자의 안전을 위해 점점 더 보편화되고 기본이 되고 있다. 따라서 이러한 시스템을 교체할 때 뿐만 아니라 앞 유리 교체 또는 타이어 교체 등 시스템에 영향을 미치는 작업을 수행할 때에도 이러한 시스템의 교정을 진행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이러한 이유로 TEXA는 고객이 이러한 정교한 시스템을 처리하는 데 도움이 되는 새로운 RCCS3 BT와 같은 다양한 도구를 만들었다. 이 최고급 제품은 레이더, 라이더, 카메라 및 센서를 교정할 수 있다. 이 제품의 놀라운 새 기능은 새로운 블루투스 거리 측정을 통해 IDC5 소프트웨어 및 진단 도구와 통신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를 통해 쉽고 빠른 절차로 정확하게 위치를 지정할 수 있으며 성능이 더욱 향상된다.

우리는 기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토 및 스러스트 축 점검 키트와 같은 완전한 범위의 액세서리를 만들었다. 이를 통해 스러스트 각도와 휠 토에 대한 정렬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액세서리로는 휠이나 조정 바에 설치된 CCD 전자 감지기가 있는데, 특히 감지기가 가벼우며 연결 케이블이 없기 때문에 차량 각도 측정 시 높은 정확도를 제공한다.

에어컨 정비, 헤드라이트 분석, 측정, TPMS, 배기가스 분석, 엔진 클리닝 및 청결과 같은 다른 제품 라인을 통해 TEXA는 진단 도구 및 다른 카테고리에서 정비사들을 거의 만족시킨다.

예를 들어 KONFORT 700 시리즈 스테이션을 갖춘 에어컨 유지 관리 라인을 사용하면 컨디셔닝 시스템의 복구, 리사이클링 및 재충전을 수행할 수 있으며 새로운 멀티 터치 디스플레이를 사용하면 훨씬 더 간단하고 빠르게 작업할 수 있다.

이 스테이션은 R134a 및 R1234yf와 같은 모든 유형의 가스뿐만 아니라 당사 기계와 완벽하게 호환되는 기존 R134az를 대체할 744 및 새로운 R456a에서도 작동할 수 있다.

다양한 화면 방식으로 작업을 명확하게 볼 수 있는 대형 디스플레이를 갖춘 기기는 필요한 모든 정보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키워드만 입력하는 ‘모델별 스마트 선택’과 같은 추가 기능도 제공한다. Wi-Fi 연결 모드부터 Bluetooth 모듈까지 우리가 개발한 연결성을 통해 쉬운 사용이 가능해졌다. 이러한 방식으로 고객은 소프트웨어 및 펌웨어 업데이트를 받고, 보고서를 인쇄하고, 여러 액세서리에 연결할 수 있다.

에어컨 조립라인

Q3. 신제품은 어떤 것이 있으며 그 제품의 특장점에 대해 소개해주세요

A. 최근 전 세계적으로 더욱 환경 친화적이고 건강한 접근 방식으로 전환되면서 우리는 우리 분야에서도 변화를 만들 수 있다는 생각을 갖게 되었다. 그래서 우리는 물론 여러분의 나라가 환경 문제를 다루고 있는 어려운 시기에도 열심히 일했다. 끔찍한 코로나19 질병으로 인해 우리는 작업장뿐만 아니라 차량 자체의 위생도 제공할 수 있는 도구인 Air2san으로 우리 자신을 재창조했다! 고객에게 더 많은 보호를 제공하면 무엇이 더 좋을까? 우리가 강조하고 싶은 또 다른 점은 지난 몇 년간 우리가 강화한 환경 보호이다.

이러한 이유로, 그리고 법적 요구 사항도 충족하기 위해 우리는 가장 엄격한 국제 표준도 준수하는 배기가스 분석용 전체 제품군을 만들었다. 최고급 제품 중 하나는 디젤 엔진 점검에 특화된 부분 유량 불투명계인 OPABOX Autopower다. 이는 OPABOX와 대화하는 Power pack 및 Gas Mobile과 같은 액세서리를 통해 더욱 효율적으로 만들 수 있다. 그것은 더 완전하고 더 독립적다.

물론 이 라인에 대해서도 TEXA는 진단 과정에서 고객을 안내하기 위해 도구와 자동으로 상호 작용하는 전용 소프트웨어를 개발했다. 유럽에서는 디젤 엔진 배기가스 배출에 대한 EURO5 및 EURO6 규정에도 중점을 두었다. OPABOX로 감지할 수 없는 입자를 분석하기 위해 23~20nm의 입자를 판독하므로 입자 수 농도도 측정할 수 있는 도구를 만들었다. 이는 작업장이 법적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배출량 모니터링에 적극적으로 기여할 수 있다는 점에서 특별한 도구다.

우리는 또한 진단 라인을 갱신할 계획을 세우고 있으며 독립 정비업소의 새로운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데 도움이 되는 새로운 도구를 시장에 출시할 것이다. 우리는 그들이 더 나은 성능, 더 안정적인 연결 및 더 넓은 적용 범위를 갖게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

TEXA 제품을 한국시장에 판매하고 있는 인터원 엄무용 대표(오른쪽)가 이번 연수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물론 우리 회사의 모든 장치는 항상 더 넓은 범위와 새로운 기능으로 개발되는 우수한 소프트웨어와 결합된다. 예를 들어, 모든 차량의 매개 변수, 기술 게시판 및 문제 해결을 더 쉽게 이해할 수 있게 해주는 새로운 대시보드는 진단을 통해 고객에게 도움을 줄 것이다.

소프트웨어는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구독만 하면 누구나 이러한 효율적인 통합 기능을 갖춘 최신 버전에 액세스할 수 있다. 또한 우리는 차량 제조업체와 지속적으로 접촉하고 있으며 보안 게이트웨이 잠금 해제 기능에 다양한 브랜드를 추가할 계획이다. 이 기능은 메커니즘에 많은 도움이 되며 TEXPACK을 구독하면 추가 비용을 지불하지 않고도 이러한 모든 브랜드가 포함된다.

우리는 또한 2024년이 놀라움으로 가득할 것이라고 확신할 수 있도록 진단 소프트웨어에 Al을 포함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고객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 내부 디지털 혁신 프로젝트를 진행해 고객과 직접 연결하고, 제품과 서비스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며, 고객이 가장 간단한 방법으로 모든 지식에 접근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다.

우리 회사는 정비기기만 만들어서 판매하는 회사가 아니다. 수년 동안 우리는 서비스에 초점을 맞춘 360도 고객 여정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실제로 우리는 고객이 직면할 수 있는 모든 문제를 지원할 수 있는 전체 애프터서비스 부서를 보유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교육 기술과 지식을 개발하는 데 도움이 되는 매우 다양한 코스를 제공하는 TEXA EDU 부서도 있으며, 그 중 일부는 인증서도 발급한다. 우리는 고객이 가능한 최선의 방법으로 전문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고품질 교육 경로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국시장에서 판매되고 있는 TEXA 주요 제품군

Q4. 최근 전기차 산업이 확대되면서 이 분야에 대한 TEXA의 변화 소개와 전기차 관련 정비기기에 대해 소개해주세요

A. TEXA는 항상 미래를 예측하려고 노력해 왔으며, 우리 회사는 차량에 전자 부품이 도입될 것이라는 기대에서 설립되었다. 그래서 특히 지난 몇 년 동안 흡열 모터 시장이 조금 더 생태적이고 환경 친화적인 관점으로 전환하기 시작했을 때 우리는 시대에 부합하거나 심지어 미래 지향적인 분야에서 일하고 있었다.

2018년, 우리는 이 분야에 투자하기로 결정했으며 이제 전기 자동차 추진용 인버터 시스템, 차량 제어 장치 및 모터를 생산할 새로운 e-파워트레인 사업부를 개설했다. 이 새로운 시장을 통해 우리는 책임감, 높은 품질 표준 및 여러 인증을 입증하면서 지난 몇 년 동안 강화된 OEM과의 협력을 확장할 수 있었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전기 추진 분야의 선두 기업 중 하나가 될 수 있는 이유다.

우리는 정비기기 시장에서 확대되고 있는 이러한 전기화가 수요가 다양하고 많은 잠재력을 갖고 있기 때문에 많은 기회를 숨기고 있다고 생각한다. 배터리의 수리, 보관 및 취급이나 전기 자동차에 대한 표준 진단 전환 가능성에 대해 생각해 봐라. 이는 사업상 좋은 기회이지만 독립 정비업소에게는 어려운 일이기도 하다. 이는 장비와 기술뿐만 아니라 특히 과전압과 관련된 지식과 교육에도 투자해야 하기 때문이다. 특히 고전압 차량에 접근할 수 있어야 하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우리는 전기 자동차의 사용을 더 잘 이해하는 방법을 가르치고 인증을 획득할 수 있는 특정 과정에 참석할 것을 항상 권장한다. 이 과정은 TEXA의 교육 카탈로그에 정기적으로 삽입될 것이다.

한국시장에서 판매되고 있는 TEXA 주요 제품군

Q5. 한국시장에 대한 평가를 해보자면

A. TEXA는 항상 전세계 시장에서 활동해 왔다. 물론 초기에는 이탈리아와 유럽 시장에 맞춰졌다.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지리적으로나 문화적, 기술적 측면에서 우리와 멀리 떨어진 시장을 관리하고 발전시키는 것이 쉽지 않았다.

하지만 점차적으로 수년에 걸쳐 TEXA의 활동은 아시아 시장과 미국 시장에 더 중점을 두면서 점점 더 국제적이고 대륙 간 접근 방식으로 전환되었다.

지난 10년 동안 우리는 남미 시장을 담당하기 위해 상파울루에 사무실을, 미국 시장을 담당하기 위해 뉴저지에 사무실을 개설했다. 동시에, TEXA는 이 지역의 가장 중요한 시장에서 주요 현지 기업과의 관계 강화 덕분에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의 입지를 강화했다.

아시아에서의 이러한 성장 과정은 처음에는 진단에 의해 주도되었으며 이후 아시아에서 현재의 명성과 성공 수준에 도달하는 데 매우 중요한 KONFORT 700 시리즈 에어컨 서비스 스테이션에 의해 촉진되었다.

한국 시장은 오토바이, 상용차, 농업/건설 기계 진단 장비 도입으로 TEXA의 가장 중요한 분야 중 하나가 됐다. 이로 인해 지난 10년 동안 장비와 솔루션의 명성이 높아졌다. 

한국시장에서 판매되고 있는 TEXA 주요 제품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