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중고차박람회 부카 부산광역시 지원 전시회 중 만족도 1위 달성
상태바
부산중고차박람회 부카 부산광역시 지원 전시회 중 만족도 1위 달성
  • 김한솔
  • 승인 2019.02.26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에서는 매년 지역 전시와 컨벤션 업체의 경쟁력을 높이고 전시회 발굴 및 지원을 통한 지역 MICE 산업 활성화를 위해 민간주관 전시회, 국제회의 지원사업을 발표하고 선정된 업체에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2018년도에 높은 경쟁력을 뚫고 총 9개의 전시회가 선정되어 진행되었으며 이에 대해 관람객 만족도, 지역기여도, 목표달성도, 전문가평가 항목으로 지난 1월22일, 부산 벡스코 컨센션룸에서 총괄 평가가 이루어졌다.

평과 결과는 82.8점으로 최고점을 획득한 '2018부산중고차박람회 : 부카'로 전체평균 73점임을 비교했을 때 10점이나 높은 점수를 받았다. 국내최초로 개최된 콘텐츠의 전시회였기 때문에 더욱 감회가 새롭고 기대가 된다는 마이스 관계자의 설명이다.

특히 2019년 부산시는 MICE산업을 하나의 관광아이템이 아니라 부산의 가장 중요한 성장산업으로서 마중물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에 발 맞춰 중고차 박람회는 국내유일 전시회 일 뿐 아니라 장기적 경기침체로 가벼워진 소비자의 수요에 맞춘 전시회이기에 전국적 관심이 쏠릴 것으로 보고 있다.

'2019 부산중고차박람회 : 부카'는 '믿을 수 있는 중고차의 새로운 기준'이라는 슬로건으로 오는 4월 19일부터 총 3일간 부산 해운대 벡스코에서 개최된다.

중고차 거래와 자동차 애프터마켓 시장을 활성화를 위한 본 전시회는 부산광역시와 벡스코, 부산광역시자동차매매사업조합, 부산광역시자동차검사정비조합, 부산광역시자동차전문정비조합, 한국자동차튜닝협회, 한국자동차튜너협회, 한국자동차부품재제조협회, 한국자동차해체재활용업협회부산지부 후원으로 진행된다.

특히, 부카의 타이틀스폰서인 'BNK캐피탈'은 전시회를 방문한 관람객들이 자동차를 구매할 시 받을 수 있는 금리와 연장보증 등의 다양한 혜택을 준비하고 있다. 따라서 중고차를 구매하려는 소비자들은 '믿을 수 있는 자동차'를 특별한 혜택을 누리며 구매할 수 있는 1년에 딱 한번 뿐인 기회를 접하게 될 것이다.

박람회 입장은 행사 개막일인 4월 19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7시까지다. 사전등록을 통해 무료입장이 가능하며, 사전등록은 2019년 1월 2일부터 4월 18일 18:00까지 진행한다. 동시에 매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사전등록자를 위한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일반입장 시 입장료는 7,000원이며 부카의 공식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네이버블로그)를 통해 방문하면 다양한 정보와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2019 부산 중고차 모터쇼 : 부카

■ 기 간 : 2019년 4월 19일~20일 (금~토) 12:00~19:00, 4월 21일 (일) 10:00~18:00

■ 장 소 : 벡스코 제1전시장 및 야외광장

■ 후 원 : 부산광역시, 벡스코, 부산광역시자동차매매사업조합, 부산광역시자동차검사정비조합, 부산광역시자동차전문정비조합, 한국자동튜닝협회, 한국자동차튜너협회, 한국자동차부품재제조협회, 한국자동차해체재활용업협회부산지부

■ 전시관 : ① 중고차 전시회 : 수입·국내중고차, 재제조부품, 콘셉트카, 슈퍼카

② 튜닝·애프터마켓 전시회

③ 정비·용품 전시회 : 정비기계, 실내·외장관리용품, 플랫폼, 앱 등

④ 캠핑카·레저차량 전시회 : 캠핑카, 트레일러, 액티비티용품 등

■ 관람객 : 25,000여명 (정비사업자, 기술자, 업계종사자, 유통관계자, 운수업자, 자동차딜러, 동호회, 애호가 등)

■ 부대행사 (예정)

- 세미나 : 내차팔기 정보, 튜닝산업발전세미나, 부품재제조품활성화세미나

- 대회 : 튜닝카콘테스트

- 이벤트 : 자동차 경품증정, 연예인축하공연, 자동차현장 정비점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