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가 GM대우 감산에 따른 협력업체의 피해를 확산을 막기위해 이들 업체에 대한 유동성 지원에 나서기로 했다. 지식경제부는 14일 국회 지식경제위원회에 이같은 내용의 실물경제 위기대응 방안을 보고하는 자리에서 “GM대우차의 연구개발(R&D) 지원 강화와 함께 감산에 따른 부품업체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우량 업체를 중심으로 유동성을 지원키로 했다”고 밝혔다.
^지경부는 보고에서 “GM대우 지난 2002년 매각 당시 산업은행 등 4개 은행과 설정한 ‘크레디트라인’이 유지되고 있어 당분간 유동성 부족 우려는 크지 않다”면서도 “하지만 GM이 파산하거나 매출 부진이 장기화하면 경영위기설이 다시 대두될 우려가 있어 R&D 지원 강화와 함께 우량 중소부품사에 대한 유동성 지원을 병행하겠다”고 밝혔다.
^지경부는 또 쌍용차 회생과 관련 “자구노력을 어느 정도 하느냐에 따라 완전히 절망적이라고 말할 수 없다”는 입장을 밝혔다. 지경부는 특히 쌍용차 문제는 법원의 회생절차에 넘어가 있기 때문에 법원에서 생존가치와 청산가치를 따질 것이라며 현재로는 어느 정도 자구노력을 할 것인가가 키(Key)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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