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쿠페, 3월부터 북미 시장 판매
상태바
제네시스 쿠페, 3월부터 북미 시장 판매
  • 김기락
  • 승인 2009.02.12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튜닝 버전 R-SPEC 관심 끌어

현대자동차는 11일(현지시각) 개막한 2009 시카고 오토쇼에 제네시스 쿠페를 전시하고 3월부터 북미시장 판매를 시작한다.

제네시스 쿠페는 북미 시장에도 국내 시장과 동일하게 최고출력 210마력의 2,000cc 쎄타 TCI 엔진을 장착한 2.0 모델과 최고출력 306마력의 3,800cc 람다 RS 엔진을 장착한 3.8모델을 출시할 예정이다.

현대차는 이날 소비자들이 자신이 원하는 사양으로 튜닝할 수 있도록 성능 위주로 사양을 구성한 ‘제네시스 쿠페 R-SPEC’을 소개해 주목을 끌었다.

제네시스 쿠페 R-SPEC 모델은 2.0 쎄타 TCI 엔진에 브렘보 브레이크, 19인치 알로이 휠 등 고성능 사양 위주로 구성해, 튜닝을 원하는 소비자들의 요구를 만족시킨 특화된 모델이다.

튜닝시장이 활성화된 미국시장에서 소비자들은 R-SPEC 모델을 구매한 뒤, 별도의 비용을 들여 자신만의 업그레이드된 고성능 스포츠카를 완성시킬 수 있게 됐다. 제네시스 쿠페는 다음 달부터 본격 판매될 예정이다.

존 크라프칙(John Krafcik) 현대차 미국 판매법인장 대행은 “제네시스가 2009 북미 올해의 차에 선정되는 등 프리미엄 세단의 새로운 벤치마킹 대상으로 자리 잡았다”며, “제네시스 쿠페도 스포츠 쿠페 시장에서 제네시스와 같은 역할을 해낼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