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글로벌 도메인 ‘현대닷컴’으로 통일한다”
상태바
“현대차 글로벌 도메인 ‘현대닷컴’으로 통일한다”
  • 김기락
  • 승인 2009.02.23 1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차가 글로벌 도메인을 ‘www.hyundai.com’ 하나로 통합해 고객중심, 판매중심 체제로 개편하는 등 글로벌 판매 역량에 속도를 내고 있다.

현대자동차(대표 정몽구)는 고객중심 웹사이트 구현을 통한 글로벌 마케팅 역량 강화 및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해 웹 브랜드 전략을 수립하고 새로운 내용과 디자인의 홈페이지를 오픈한다고 23일 밝혔다.

홈페이지는 메인화면을 판매중심 웹사이트로 구성하고 기존 기업정보, 홍보, IR, 채용 등의 사이트는 홍보 웹사이트로 일원화 해 고객의 방문 목적에 따라 정보를 찾기 쉽도록 재편성했다.

특히 판매 웹사이트는 3D 및 VR(가상현실) 기능을 이용한 제품 동영상을 전면으로 배치, 제품 위주로 구성하고 정확한 차량정보 및 구매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해 고객이 직접 전시장에 방문하는 것 같은 느낌이 들도록 만들었다.

또 견적내기, 영업점 찾기 등을 더 편리하게 구성하고 견적완료 후에는 카탈로그 신청, 전시차 조회, 구매상담 신청 등의 오프라인 서비스와 연동될 수 있는 추가기능들도 지원한다.

이번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현대차는 고객 편의성을 증대시키고 판매중심의 콘텐츠를 강화하는 한편 전 세계적으로 일관된 브랜드 이미지 구축을 본격화 하겠다는 각오다.

현대차는 국내 및 글로벌 홈페이지에 이 같은 웹 브랜드 전략을 우선 적용한 후 해외국가로 확대해 180여개에 이르는 각국의 웹사이트에 적용할 계획이다.

한편, 현대·기아차는 지난 18일 국내와 해외로 나눈 영업 조직을 합쳐 글로벌영업본부를 신설하고 영업 및 마케팅 관련 조직을 개편하는 등 글로벌 판매 확대를 선언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