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티 컨셉트카 “에센스” 세계 첫 공개
상태바
인피니티 컨셉트카 “에센스” 세계 첫 공개
  • 박봉균
  • 승인 2009.03.04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닛산의 럭셔리 브랜드 인피니티는 2009 제네바모터쇼에서 컨셉트카 `에센스(Essence)`를 세계 최초로 공개한다.

인피니티 브랜드의 20주년을 기념해 만들어진 컨셉트카 `에센스`는 인피니티 최초의 가솔린-전기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했으며, 최고출력 600마력의 성능을 발휘하는 `친환경 고성능 럭셔리 쿠페`다.

특히, 새롭게 선보인 가솔린-전기 하이브리드 엔진 시스템은 인피니티의 차세대 에코카의 진보된 비전을 제시했다는 평가다.

이와함께 에센스는 차량 후진 시 작동하는 후방충돌방지 시스템 (BCP, Back-up Collision Prevention System)을 장착했다. 이 기술은 운전자의 시야에서 벗어난 지점에 접근하고 있는 차량과 보행자 및 장애물을 인식, 충돌 위험성이 있는 경우 경고음과 함께 브레이크가 자동으로 작동하는 시스템이다.

인피니티는 이번 모터쇼에서 프랑스의 명품 브랜드 루이비통과 협력해 에센스만을 위한 스페셜 에디션의 여행가방을 함께 선보인다. 에센스의 트렁크에 딱 맞는 3개의 스페셜 에디션 가방으로 구성됐다.

이밖에 인피니티는 신규 라인업인 G37 컨버터블을 유럽 최초로 선보이며, 럭셔리 쿠페인 G 쿠페, 럭셔리 크로스오버 SUV인 FX, 컴팩트 크로스오버 SUV인 EX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