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1년 이내 수입신차 구매자 500여명 대상 설문조사에서 국내 소비자들은 신차구매 시 `어떤 회사의 차를 살 것인가`라는 브랜드 선호도를 가장 먼저 고려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다음으로 `가격대`와 `차급`이 뒤를 이었다. 소비자들은 `가격대`에 있어선 브랜드별 경쟁모델의 가격을 비교해 보며 구매하는 형태를 보여 눈길을 끌었다.
`차급`에서는 소형에서부터 SUV와 대형에 이르기까지 각각 필요에 맞는 차급별 모델을 선택하는 것으로 분석됐다.
이번 조사에서는 특히 `어떤 연료를 쓰는 차를 살 것인가`라는 연료타입에 대한 선호도가 2년 전에 비해 9.6%에서 27.7%로 18% 포인트 이상 상승해 친환경 차량에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는 게 특징이다.
또한 수입차 구매 시 이용해 본 정보채널로는 `제조회사 홈페이지`가 가장 큰 비율을 차지했으며, `직접시승`과 `언론보도`, 그리고 `영업사원 설명`을 통해 구입하는 비율이 그 뒤를 따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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