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뉴 페이스 ‘싼타페 더 스타일’ 사전계약 실시
상태바
현대차, 뉴 페이스 ‘싼타페 더 스타일’ 사전계약 실시
  • 전윤태
  • 승인 2009.06.16 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자동차의 SUV 베스트셀링카인 싼타페가 3년 7개월만에 더욱 스타일리시해진 모습과 동급 최강의 성능으로 재탄생, 소비자들에게 찾아온다.

현대자동차(회장 정몽구)는 오는 7월 1일 본격 판매를 앞두고, 6월 16일부터 30일까지 현대차 전국 영업지점을 통해 싼타페의 개조차 모델인 ‘싼타페 더 스타일’의 사전계약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싼타페 더 스타일’은 현대차가 지난 2005년 11월 신형 싼타페를 출시한 이후 3년 7개월 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부분 변경 모델로, 스타일리시한 외관 및 내장 디자인 변경과 함께 차세대 친환경 엔진인 e-VGT R엔진과 6단변속기, 다양한 첨단 사양을 적용해 스타일․성능․편의성 등 모든 면에서 진화했다.

‘싼타페 더 스타일’은 범퍼, 라디에이터 그릴, 램프 등 외관 디자인뿐만 아니라 클러스터, 센터페시아 등 내장 디자인의 대폭적인 변경으로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을 더욱 강조했다.

또한 전기모터로 전자제어되는 가변용량 터보차저를 적용한 2.0/2.2ℓ e-VGT R엔진과 6단 자동변속기, 저마찰 실리카타이어를 적용해 강력한 동력 성능과 탁월한 연비 향상을 달성했을 뿐만 아니라 배출가스를 줄여 친환경성까지 확보했다. 특히 2.0ℓ 모델의 경우 연비는 기존보다 1.8km/ℓ 향상된 15.0km/ℓ를 달성해 SUV 차종으로는 국내 최초로 1등급 연비를 실현했다.

이와 함께 ‘싼타페 더 스타일’은 버튼시동 스마트키, 전방주차 보조시스템, 음성인식 블루투스 핸즈프리, 하이패스 시스템, 후방 디스플레이 룸미러 등 새로운 사양을 대거 적용해 상품성 면에서도 한 단계 업그레이드했다. 또한 차체자세제어장치, 운전석/동승석 에어백, 액티브 헤드레스트를 확대 적용하고, 차 전복 때 이를 사전에 감지해 사이드 커튼 에어백을 작동시킴으로써 승객을 보호하는 롤오버센서를 추가 적용해 안전성을 더욱 강화했다.

한편, 이와 관련해 현대차 관계자는 ‘싼타페는 국내에서만 50만대 이상 판매되고, 해외시장에서 140만 여대가 판매된 명실상부한 월드 베스트셀링 SUV 모델’이라며, ‘이번 싼타페 더 스타일의 사전계약을 시작으로 싼타페의 브랜드 파워를 더욱 강화하는 한편, 글로벌 200만대 판매 달성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