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DrsSFlPOxgLE
상태바
aRDrsSFlPOxgLE
  • 김아롱
  • 승인 2009.11.18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 정보, DMB망을 통해 무료 자동 업데이트 하세요!

파인디지털(대표 김용훈, www.fine-drive.com)은 안전운전정보, 유가정보, 실시간교통정보, 뉴스 및 날씨, GPS정보 등 6대 정보가 무료로 자동 업데이트 되는 내비게이션 ‘파인드라이브 iQ700’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운전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를 기존의 메모리 카드를 PC에 연결하거나 주유소에 방문해서 업데이트 하는 과정 필요 없이, DMB망을 통해 실시간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는 점이 특징. 뿐만 아니라 전 제품에 TPEG 평생무료권을 기본 탑재해, 별도의 업데이트 비용이 들지 않는다.

무료로 실시간 업데이트되는 정보는 1) 급커브 등 안전운전 정보 2) 주변 기름값이 저렴한 주유소를 알려주는 유가정보 3) 목적지 날씨 정보 4) 실시간 문자 뉴스 5) 현재 관측되고 있는 위성수를 알려주는 터보 GPS정보 6) 빠른 길 안내를 위한 교통정보이다.

뿐만 아니라, 차 안에서 음악을 즐겨 듣는 운전자들을 위해, 음향기기 제조사로 유명한 야마하의 독자적 오디오 엔진인 DSP칩을 탑재하고, 야마하 기술진의 섬세한 스피커 매칭과 튜닝 기술을 적용했다.
이에 또렷한 음성 길안내가 가능하며, 향상된 사운드로 차량 내 오디오 플레이어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음악이 들어있는 USB 메모리 파일만 내비게이션에 꽂고 플레이어를 실행하기만 하면 메모리에 내장된 음악 파일을 찾아서 재생해 사용 또한 간편하다.

또한, 이 제품은 위성궤도 정보를 GPS안테나뿐 아니라 지상파DMB망을 통해 제공하는 ‘터보 GPS’ 기술을 적용해, 보통의 내비게이션들이 갖는 고질적 문제인 GPS 음영지역에서의 차량의 위치 정확도를 2배 가량 향상시켰다.
더 많은 위성정보 수신으로 빌딩밀집지역이나 고가 도로 밑 등 GPS 신호가 미약한 음영 지역에서도 시동을 걸자마자 길 안내가 가능할 정도로 빠르고 정확한 위치 측정이 가능하다.

이 밖에도 ▶이산화탄소 배출량과 순간연비, 기준 연비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에코 드라이빙 기능, ▶도난시 제품 동작을 중지시키는 안심내비 기능도 추가됐다.
지도는 10m 축적의 상세 지도와 X-ray를 찍듯 각 층별 내부 시설물과 업체 정보까지 제공하는 아틀란 위즈를 탑재했다. 4GB 기본 패키지 가격은 329,000원이다.

파인디지털 김병수 이사는 “실시간 교통 정보 등 데이터 서비스에 대한 운전자들의 요구가 늘어나고 있다.
이에 부응하기 위해 TPEG 평생 무료 제공과 함께, 추가로 실시간 안전정보, 기름값 정보, 날씨 정보 등 다양한 데이터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기로 했다.”며, “향후에도 운전자에게 도움이 될 데이터 정보서비스를 점차적으로 늘려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끝]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