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AUTO SALON WEEK ② 정비기기&카테크관 (1)
상태바
2022 AUTO SALON WEEK ② 정비기기&카테크관 (1)
  • 유영준
  • 승인 2022.11.09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제품으로 정비업계 매출 향상 도모
자동차정비기기 시장에 새로운 활기 불어 넣다
코로나19로 인해 움츠러들었던 시장에 전시회를 기점으로 새로운 활기를 불어넣었다

국내 정비업계와 정비기기업계는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움츠러들었던 시장에 전시회를 기점으로 새로운 활기를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가 컸다. 특히 그동안 문이 닫혔던 글로벌 해외전시회가 속속 재개되면서 국내에서도 정비업계와 정비기기업계가 기지개를 펴기 시작했다.

올해 정비 서비스 분야에서는 10년타기정비센터와 드림조합, 록키, 모터툴, 브라비오, 아시아종합기계, 오토기기, 오토만, 오토피디아, 온보드, 이큐렉스, 피닉스엔덕구, 피알지테크 등과 카테크관에 공동부스를 꾸며 참가한 뷔르트, 록산기전, 유니테크21, 바이오라이트, 원바이오케미칼, 아델정보, 카맨아이티, 대금환경, 카툴스, 동일테크, 가인EST 등이 의욕적으로 참가했다.
 

오토기기는 카오라이너를 메인 부스에 전시했다

배터리 서비스, 차체수리 장비 등 다양하게 전시

창립 50주년을 맞은 ㈜오토기기가 가장 넓은 면적에 전시부스를 꾸며 새로운 미래를 향한 회사의 기업철학을 공개했다. 오토기기는 자동차 유지관리 솔루션인 튠업(TUNAP)과 EV 전기자동차, 도장, 차체수리, 일반정비공구, 자동차 검사장비 부문으로 나누어 알차게 전시장을 꾸렸다. 특히 오토기기는 올해 전시회에서 전기차 배터리 밸런싱 장비와 전기차 배터리 전동 테이블 리프트, 블루포인트 전기차 절연공구 등을 소개해 미래 정비업계의 방향을 제시해주었다. 

㈜나인서클 코리아는 혁신적인 디자인과 최신 기술을 적용해 차량 수리와 유지를 더 쉽고 정확하게 할 수 있는 차세대 차량관리 솔루션(제품+서비스)을 제공하는 전문기업이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자동차 정비업소 사장들만을 위한 쇼핑몰 ‘온보드’를 소개했다.

드림협동조합은 자동차용 냉매 및 냉난방용 혼합냉매 회수충전기, 타이어 탈착기 등을 소개했다

드림협동조합은 철도 차량 장비를 시작으로 자동차용 냉매 및 냉난방용 혼합냉매 회수충전기, 3D얼라인먼트, 타이어 탈착기, 휠밸런서까지 국내 환경에 최적화된 품질의 장비와 전국적인 네트워크를 통한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디에이치라이팅/엑셀라이트는 자동차용 조명을 생산하는 업체로서 할로겐, HID, LED를 소개했다. 국내 해외 AM 시장에서의 글로벌 TOP 3 업체인 ㈜디에이치라이팅/엑셀라이트는 국내 완성차 업체인 현대, 기아, 쌍용, 르노, GM은 물론 벤츠, 폭스바겐, 포르쉐, 아우디 등의 완성차업체에도 납품하고 있다.

모터툴은 이번 전시회에서 지난해 최초 공개한 바 있는 인젝터 코딩 전용장비 MT-CODING의 업그레이드 버전과 함께 다양한 신제품을 내놓았다

모터툴은 이번 전시회에서 지난해 최초 공개한 바 있는 인젝터 코딩 전용장비 MT-CODING의 업그레이드 버전과 함께 질량센서·비이커 겸용 커먼레일종합테스터 MT-5600S, 전자동 유량센서 타입의 고압연료펌프 및 인젝터, IMV 테스트 장비인 MT-4600B 등 신제품을 선보였다.

이외에도 수입차전문 인젝터 테스터 MT-6000을 비롯해 DPF클리너, 스테인리스 고압부품세척기, 세계 최초의 초간단 자동 스코프장비인 오토스코프(MT-900), 배터리 및 발전기테스터(LEAK-B), 액츄에이터 스코프(MT-100) 등 다양한 제품을 전시했다. MT-CODING은 2채널 인젝터 코딩 전용장비로 보쉬는 물론, 보쉬 피에조, 델파이, 덴소, 지멘스 등 다양한 인젝터 코딩이 가능하며 기존 제품보다 기능이 한층 업그레이드되었다. MT4600B는 전자동 유량센서를 적용한 고압연료펌프 및 인젝터, IMV 테스트 장비(유량센서 종합테스터)로 소자테스트 기능(옵션)이 새로 추가되었으며, 인젝터코일 자력검사, 피에조 소자검사, 회로불량검사 등을 지원한다. 

MT-6000 모델은 6채널 질량센서를 적용해 국내 최초로 보쉬 피에조 인젝터 소자 테스트는 물론 인젝터의 자력테스트 및 델파이 인젝터 회로 테스트 등 MT-5600 인젝터 테스터 기능을 기본 지원하며, 특수검사 기능이 추가되었다. 특히 전세계 5,000여 차종의 관련 데이터를 지원해 국산차는 물론 수입 전차종을 다룰 수 있다.

10년타기정비센터는 자동차 정비 마스터들이 함께 만든 전문업체로 이번 전시회에서 S-오일과 정비전문가들이 함께 만든 엔진오일을 홍보했다.

아시아종합기계는 폐시너 재생기와 페인트 스프레이 건 세척기, 정전기 방지 에어호스, 유수분 분리기를 전시했다. 또한 섭씨 20~25도 온풍이 건을 통해 페인트와 같이 분사되는 온풍 스프레이 건과 칼라 시편건조기, 이동식 차량 정비용 잭, 기아 오토큐 지정 거치대인 자동차 범퍼 거치 작업대도 전시했다.
 

수입차부품 전문 ㈜오토만은 WÜRDE, HEIDEL 제품을 선보였다

다양한 정비기기 아이템 선보여

수입차부품 전문 ㈜오토만은 2003년 2월 설립 이래 전국 2,000개 이상의 업체에 수입승용차 전 차종에 대한 애프터마켓용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고객들의 니즈에 발맞추어 합리적인 가격의 프리미엄 브랜드를 출시하고 있으며, 이번 전시회에서는 WÜRDE, HEIDEL 제품을 선보였다.

15년 이상 경력의 정비전문가가 1:1상담으로 차량 수리에 필요한 수리 기간과 부품 비용을 줄여주는 앱, ‘닥터차’ 운영사 (주)오토피디아는 이번 전시회에서 타이어로 유명한 콘티넨탈그룹의 ‘ATE 브레이크’를 선보였다.

오토피디아는 이번 전시회에서 타이어로 유명한 콘티넨탈그룹의 ‘ATE 브레이크’를 홍보했다

(주)오토피디아는 2021년 타이어 상태 진단 AI기술로 TIPS에 선정된 바 있으며, 2020년 개방형 AI 경진대회 2년 연속 1위를 차지하며 소프트웨어 개발 능력은 물론 타이어 트레드 인식 AI엔진 등 다양한 자동차 관련 IT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주)오토피디아는 IT기술과 1:1 정비전문가의 상담을 접목시킨 '닥터차'앱을 통해 정비시장의 불균형적 구조 개선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오고 있다. 

이큐렉스는 독일 말레 브레인비의 자동차 에어컨 냉매 충전회수기를 전시했다

이큐렉스(주)는 독일 말레 브레인비의 자동차 에어컨 냉매 충전회수기를 소개했다. 이큐렉스의 모든 장비가 전기차, 하이브리드차, 수소차도 작업할 수 있는 기능을 갖고 있다. 전세계 최고의 진공도 0.02mbar의 진공펌프가 장착되었고, 특히 AIRNEX 9420은 와이파이 연결로 전세계 어디든 원격제어, 원격수리가 가능한 장비다. 

집진기 및 연마기 전문 조립업체인 ㈜피닉스엔덕수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2020년형 신제품 집진기(PT-40EP)를 출시했다. 신형 집진기(PT40EP)는 소음이 매우 적은 고성능 집진기로 샌딩 먼지에 의한 대기오염 허용기준을 합격 및 인증받아 샌딩룸 없이도 단속을 피할 수 있게 되었다. 특히 연마기(에어샌더 및 전기샌더)는 패드의 공회전을 방지해 먼지의 비산을 방지하고 진동을 흡수시키는 브레이크 스커트를 개발 및 특허 취득으로 대기오염 방지에 최상의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피알지테크도 전문정비업소의 케미컬 정비를 위한 필수장비인 이동식 집진기를 소개했다

피알지테크도 전문정비업소의 케미컬 정비를 위한 필수장비인 이동식 집진기를 소개했다. 피알지테크가 개발한 이동식 매연정화장치는 매연 및 백연을 포집, 정화할 수 있도록 특별히 고안된 정비업소용 매연 정화시스템으로, 최고의 기술력으로 차량용 매연집진 정화기를 직접 생산 및 판매하고 있다. PM0.3미크론까지 걸러내는 헤파필터를 적용했으며, 필터의 재구매 비용을 줄여 아주 경제적으로 책정했다.

사용 후 부품의 가치창조와 소비자에게 새로운 자동차부품문화를 제공하는 (사)한국자동차부품재제조협회는 자동차부품 재제조기업들이 회원사로 구성된 단체로, 재제조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활동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우수한 기업의 자동차재제조부품을 선보였다. 

록산기전은 최신 기술이 접목된 고르기 휠 탈착기와 이동정비용차를 전시했다
카포스 강순근 회장(왼쪽에서 다섯 번째)과 조합이사장들이 함께했다
카컴 연제동 회장(가운데)과 배경안 사무국장(왼쪽), 알파오토파츠 이진성 대표
전국검사정비사업조합연합회도 전시회에 참가했다
10년타키정비센터는 고품격 엔진오일 10 플러스M을 홍보했다
브라비오는 합법 인증 LED를 집중 홍보했다. 권영륵 브라비오 전무(왼쪽)와 석뢰 대표이사(오른쪽)
나인서클 코리아는 자동차 정비업소 사장들만을 위한 쇼핑몰 ‘온보드’를 소개했다
한국자동차부품재제조협회는 우수한 기업의 자동차재제조부품을 선보였다. 송명식 회장(왼쪽)과 박일균 본부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